용인 기쁨의교회, 주일학교 ‘푸른초장스쿨’ 통해 전인격적 성장

입력 : 2025.03.16 08:45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 초등 5·6학년 방학 4주간의 교회 공동체를 통해··· 신앙의 성장
  • 매일 아침 믿음의 선포문을 통해서 자신의 변화를 경험

7. 수료.jpg

 

용인 기쁨의교회(담임 정의호 목사)가 주일학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4주간 푸른초장스쿨을 진행했다. 방학기간 교회에서 영적인 보호를 받으며 훈련받기를 자원한 총 16명의 학생들은 스스로 시간관리를 하고, 매일 자기주도학습과 기도, 큐티, 성경통독을 통해 신앙과 학습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기쁨의교회에서 진행한 푸른초장스쿨은 방학이 되면 자녀들의 미디어 노출과 불규칙한 생활패턴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부모들의 요청에 따라, 시편 23편의 푸른초장과 같이 교회가 적극적으로 다음세대를 보호하고 하나님 나라의 비전과 사명을 발견하는 장을 제공하고자 작년 여름방학에 처음 진행했고 이번 겨울방학때도 이어졌다.

 

매일 오전 9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 푸른초장스쿨에서는 비전과 사명 특강으로 시작하여, 플래너를 통한 하나님이 주신 시간을 정복하는 시간관리 훈련, 큐티 및 성경통독을 통해 말씀으로 학생들의 가치관을 디톡스하는 시간도 가졌다. 무엇보다 주일학교 전도사님과 부모도우미 선생님들이 한마음으로 아이들을 돕고, 또 인격적 관계성 안에서 함께 성장하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초등 5학년인 한 학생은 푸른초장스쿨이 시작되기 전 평소에 집중력도 좋지 않고 학업에 부담도 느껴 시간관리를 잘 할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걱정이 무색하게 칭찬과 격려를 통해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고 플래너(계획표) 최고상을 받았다.

 

조별로 이루어진 공동체 활동을 통해서 서로가 도전받고 격려를 받으니, 방학 숙제를 2배 빨리 마치게 되었고, 평소에 집중력이 약한 학생들도 1시간 자기주도학습을 집중해서 잘 따라갔다. 이후 설문을 한 결과 다음 번에 3시간 이상 자습을 원하는 학생이 50%가 넘었다. 이번에 참여했던 학생들 또한 다음 기회에 각 그룹에서 도우미로 섬기면서 다른 학생들의 자기관리를 돕는 선한 청지기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이번에 푸른초장스쿨을 하는 동안 새롭게 진행된 것은 변화선포문이었다. 자신이 변하고 싶은 말, 습관, 성품을 매일 아침과 오후 반복적으로 입술로 선포하며 자신을 돌아보고, 이를 통해서 실질적인 변화를 경험하게 되었다. 초등학교 6학교 이모 학생은 내가 변화되어야 할 부분들을 믿음으로 바라보며 선포할 때, 내 안에 있던 안 좋은 습관들이 변화되는 것을 느끼게 되며 하나님께 감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푸른초장 스쿨을 통해서 개인적인 회복을 넘어 가족 관계에도 변화가 있었다고, 부모와 자녀들이 고백했다. 한 학부모는 저희 아이가 푸른초장스쿨에서 말의 힘에 대한 영상을 보고 기도하다 가족들에게 상처 주는 말을 많이 했는데, 가족 한 명, 한 명에게 사과해야겠다는 마음을 주셨다며 엄마에게 험한 말을 해서 죄송하다며 사과했다고 전했다.

 

또 초등 6학년인 한 학생은 저희 가정이 원래 아버지와 어머니께서 사이가 조금 안 좋아졌었는데 여기 와서 매일 기도 할 때 하나님께서 저희 가정을 더 화목하게 만들어 주셨다고 은혜를 전했다. 예배와 기도를 통해서 학생들 가정의 회복과 변화를 경험하게 된 것이다.

 

정의호 목사는 요즘 많은 부모들이 맞벌이로 인해 방학 기간 동안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이 시기에 아이들이 미디어에 과도하게 노출되면서 부정적인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상황에서 교회가 사역자, 교사, 부모가 함께하는 ‘3중 사역을 통해 다음 세대를 보호하고, 하나님께서 자녀들에게 주신 귀한 가치를 발견하여 영성과 지성이 함께 성장하도록 돕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사역이다고 전했다.

 

용인 기쁨의교회는 계속적으로 다음 세대 아이들의 신앙뿐만 아니라, 다니엘과 같이 하나님의 비전과 사명을 위해서 준비를 위해서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서, 사역자와 선생님, 부모님들이 다음 세대 아이들이 전인격적인 성장과 변화를 위해서 도우며, 이 시대 하나님 나라를 위한 사명자로 계속적으로 준비시킬 계획이다.

차진태 기자 35th@naver.com
© 교회연합신문 & www.ecumenicalpres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33559

종합기사 많이 본 기사

  1. 1사)세계구속사말씀본부, 구속사 세계 전파 위해 본격 시동
  2. 2한기총 “오직 부활의 능력으로”
  3. 3한부연 “분열의 시대, 부활절연합예배 통해 하나돼야”
  4. 4성락교회 개혁측 “부활의 능력으로 회복의 역사를”
  5. 5예장합동 동광주노회, 고광석 목사 부총회장 후보 추천
  6. 6영화 ‘영혼의 파수꾼 박조준’ 시사회, 관객들 기립박수
  7. 7정의에 목마른 시대가 소환한 영원한 청년 ‘박조준 목사’
  8. 8김문수 지지연대 ‘김문수-한덕수 역할적 연대’ 제안
  9. 9감리교 동대위·전국장로회 “동성애축복식 목회자 3인 출교” 촉구
  10. 10홀리씨즈교회 “올해 바자회도 대박··· 사랑 나눔 행복해요”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용인 기쁨의교회, 주일학교 ‘푸른초장스쿨’ 통해 전인격적 성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