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공회, 김영례 권사-왕보람 대표 후원으로 르완다 성경 기증

입력 : 2025.03.16 09:02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 “성경 통해 르완다 사람들의 상처 어루만지고 소망과 용기 줄 것”

[사진 1] 르완다 비움바(Byumba) 지역 교회에 방문하여 성경을 전달하는 김영례 권사_s.jpg

 

본 공회(이사장 김경원 목사)에서는 김영례 권사, 왕보람 대표의 후원으로 르완다에 <킨야르완다어 성경> 8,000부를 보내는 기증 예식을 가졌다. 김영례 권사 가정은 왕기일 장로의 유지에 따라 8년째 해외 성경 보내기를 위해 헌신하고 있으며, 이번 르완다까지 9개 나라에 총 48,822부의 성경을 후원했다. 특별히 작년 7, 김영례 권사는 아프리카 르완다 성경 보급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현지인들에게 성경을 무료로 반포하는 사역에 동참하였다. 성경을 반포하는 교회와 현장마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 성경을 받기를 기대하고, 성경을 통해 변화된 수많은 목회자와 성도들의 간증을 들으면서 르완다에 성경을 후원하게 되었다.

 

르완다성서공회 비아투르 루지비자 총무는 영상 인사를 통해 지난 7, 저희를 찾아와 주시고, 르완다 사람들에게 성경을 전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큰 감동을 받았다. 성경은 어려움 가운데 있는 많은 사람들과 가정에 큰 위로와 힘이 되고, 모든 사람들이 바른길로 갈 수 있도록 희망과 감동을 줄 것이다. 권사님께서는 르완다에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고 성경이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희망을 줄 것이라는 기대를 전했다.

 

김영례 권사는 르완다 땅에 대학살이 일어나고 20년이 지나서 가해자와 피해자가 만나게 됐다. 이 성경을 통해서 화해와 사랑이 잘 어우러져서 가해자를 용서할 수 있는 사랑의 마음이 르완다 땅에 퍼져나갔으면 좋겠다고 르완다에 전해지는 성경을 통해 용서와 사랑이 퍼지기를 소망했다.

 

본 공회 호재민 총무는 후원하시는 성경이 르완다에 화평의 복음을 전할 것이다. 이 성경이 르완다 사람들의 상처를 어루만지고 그들에게 소망과 용기를 줄 것이다고 기대를 전했다.

 

천 개의 언덕을 가진 나라로 불리는 르완다는 국토의 80% 이상이 산과 언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많은 동식물들이 서식하고 있는 아름다운 자연의 나라이다. 하지만 천 개의 언덕만큼이나 해결해야 할 많은 문제를 갖고 있다. 르완다는 1994년 발생한 종족 분쟁인 르완다 대학살로 오랜 기간 고통을 받아왔으며, 빈곤과 높은 문맹률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기본적인 생활을 유지하기 어렵다. 또한, 젊은 세대는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범죄와 알코올, 마약 중독 등에 쉽게 노출되어 있다.

 

이번에 후원하는 <킨야르완다어 성경> 8,000부는 역사적 상처와 아픔을 회복하고자 하는 르완다 사람들에게 복음을 통한 참된 회복으로 인도할 것이며, 용서를 통한 진정한 화해의 메시지를 전할 것이다. 또한, 경제적인 어려움에 놓인 사람들에게 성경은 단순한 위로를 넘어 삶의 근본적인 회복과 변화를 이끄는 힘이 되고, 젊은 세대에게는 잃어버린 삶의 의미와 목적을 세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회복을 염원하는 르완다 사람들이 절망 속에서도 소망을 품게 하며, 하나님을 의지하고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이끄는 길잡이가 될 것이다.

차진태 기자 35th@naver.com
© 교회연합신문 & www.ecumenicalpres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03076

종합기사 많이 본 기사

  1. 1사)세계구속사말씀본부, 구속사 세계 전파 위해 본격 시동
  2. 2한기총 “오직 부활의 능력으로”
  3. 3한부연 “분열의 시대, 부활절연합예배 통해 하나돼야”
  4. 4성락교회 개혁측 “부활의 능력으로 회복의 역사를”
  5. 5예장합동 동광주노회, 고광석 목사 부총회장 후보 추천
  6. 6영화 ‘영혼의 파수꾼 박조준’ 시사회, 관객들 기립박수
  7. 7정의에 목마른 시대가 소환한 영원한 청년 ‘박조준 목사’
  8. 8김문수 지지연대 ‘김문수-한덕수 역할적 연대’ 제안
  9. 9감리교 동대위·전국장로회 “동성애축복식 목회자 3인 출교” 촉구
  10. 10홀리씨즈교회 “올해 바자회도 대박··· 사랑 나눔 행복해요”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서공회, 김영례 권사-왕보람 대표 후원으로 르완다 성경 기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