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11-2.jpg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진중섭)이 8월 20일 광화문 광장에서 ‘같이가치축제’를 개최한다. 굿피플과 서울특별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CJ제일제당, 미스코리아 녹원회가 함께 하는 ‘같이가치축제’는 많은 사람들이 나눔의 가치를 함께 만드는 체험기부활동형 자원봉사대축제로 프리마켓 및 바자회를 통해 판매된 수익금을 기부하는 형식의 나눔캠페인이다.
이날 축제에는 나눔체험존(맨날로 만나는 아이들, 러브콘서트, 옹호활동 및 나눔교육), 프리마켓존(기업참여 나눔시장, 벤처참여 공유시장, 개인참여 벼룩시장), 바자회존(굿피플 바자회, 홍보대사애장품 Event)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미스코리아 녹원회 소속 배우 권민중이 미스코리아 녹원회와 함께 바자회에 참여하며, 홈쇼핑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굿피플 홍보대사 문천식이 사회를 진행해 재치 넘치는 입담으로 시민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굿피플 진중섭 회장은 “우리가 소외된 이웃에게 전하는 작은 정성이 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 굿피플은 가난 및 제약으로 보호와 교육을 받지 못하는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할 것이며, 아동들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자라나고, 지역사회가 교육을 통해 개발될 수 있도록 도울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한편 2016 같이가치축제를 통해 기부되는 물품들은 서울지역의 소외계층 및 누군가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전달되고, 모인 후원금은 케냐 투르카나의 학교가 멀어 가지 못하는 아이들의 교육 접근성 확대를 위한 스쿨버스 구입 등으로 소중하게 사용 될 예정이다.
굿피플은 케냐 투르카나 임연심 굿피플 미션스쿨 운영, 삼리스 희망학교, 뭉게 이마니 초등학교 건축, 르완다 카나지 희망학교 건축, 베트남 서비스 특화교육을 위한 여성 직업훈련 사업 등 교육을 지원받기 힘든 지역을 중심으로 유치원, 학교 및 직업훈련센터, 도서관, 기숙사 등을 건축하고 교사 워크숍 및 교육 전문가를 파견하는 등 교육지원사업에 힘쓰고 있다.
전 세계 소외 이웃들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따뜻한 사랑으로 입히는 같이가치축제를 통해 우리나라에 더욱 더 큰 나눔 파급 효과가 생겨날 것이라 기대해본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머리부터 발끝까지 우리가족 두 번째 나눔 ‘같이가치축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