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크기변환_글로벌 매장.jpg
 
우수기업의 브랜드상품을 한 자리에 모아 국내 유통 뿐 아니라 전 세계를 목표로 대대적인 수출을 도모하는 글로벌일자리수출도매백화점(회장 윤정환, 대표 김성대/ 이하 글로벌백화점)이 최근 경기도 분당에 오픈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글로벌백화점은 한국창업금융연구소가 지난 18년간 국내기업 컨설팅 및 해외 10개국의 국제사업 진출을 목표로 실시한 시장조사 및 국내기업의 성공 및 실패사례를 분석해 설립한 고뇌의 결과물이다.

글로벌백화점의 다양한 목적 중 첫 번째는 대한민국 우수브랜드에 대한 홍보 및 판매다. 글로벌백화점은 국내에 많은 중소기업 제품들이 상품성에 있어서는 여느 대기업이나, 해외 기업 못지않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고 있음에도 인지도 부족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보며, 이들 제품에 대한 신뢰를 올리는데 주안점을 뒀다.

두 번째는 지역소비시장 활성화를 위한 기프트 백화점으로서의 역할이다. 글로벌백화점은 서민 경제 안정을 위한 첫 단계인 지역 소비시장을 활성화하는데 것을 목표로, 지역민들의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는 한편, 지역 상가들과의 공존을 위해 다각적인 연계 방법을 모색할 계획이다.

글로벌백화점의 가장 중요한 사업 중 하나는 바로 수출이다. 세계 최대 시장으로 떠오른 중국을 포함해 전 세계 시장을 목표로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한 자리에서 소개하는 전시장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한다. 윤정환 회장은 해외 바이어들의 초청해 국내의 우수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해외 판매로까지 이뤄질 수 있게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도 다양한 방법을 고민할 예정이다. 글로벌백화점은 소매, 도매, 특판, 제휴, 프랜차이즈, 모바일쇼핑몰, 해외판촉전 등 다양한 사업에 어울리는 일꾼을 발굴해 사업 성장과 실업률 인하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27-3 한솔프라자 내 위치한 글로벌백화점은 지난 123일 감사예배 및 테잎 커팅식을 통해 정식 오픈에 돌입했다.


크기변환_글로벌 예배.jpg
 
이날 예배는 성남시기독교연합회 수석부회장 김유진 목사(분당 예수마을교회)의 사회로 성남시기독교연합회 회장 강정식 목사(새성남교회)가 말씀을 선포했다.

강 목사는 청년 실업이 고조되는 가운데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 하고,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글로벌백화점의 창립을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면서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주신 놀라운 복을 받아, 진정 복된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축복했다.

이 자리를 찾아 축사를 전한 국민의당 정동영 국회의원(새일자리창출 위원장)윤정환 회장이 그동안 보여준 추진력과 꼼꼼함이라면 반드시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훌륭한 기업으로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이 시대의 가장 큰 과제라고도 볼 수 있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고민해 주는 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 드리며, 좋은 성과를 거두시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윤정환 회장은 제품에 자신있는 국내 기업이라면, 누구라도 글로벌백화점의 문을 두드릴 수 있다면서 저렴한 투자로 판매와 해외 홍보까지 가능한 글로벌백화점에 많은 기업과 소비자의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윤 회장은 앞으로 지역 내 교회들과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바자회 및 자선 사업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크기변환_글로벌 오픈.jpg
 
한편, 글로벌백화점의 창립을 도모한 한국창업연구소는 지난 1998년 개소해 18년간 자영업, 중소기업, 벤처기업, 프랜차이즈 등의 설립에 대해 다양한 자문을 펼쳐왔다. 금번에 분당에 오픈한 글로벌백화점은 내에는 현재 화장품, 패션, 쥬얼리, 식품, 건강식품, 도자기, 주방기구, 조명가구, 생활용품 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글로벌일자리수출도매백화점, 분당에 오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