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크기변환_기사)백석대인).jpg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와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장종현) 평생교육원은 지난 426, 충남 천안시 목천읍에 위치한 충청남도평생교육원(원장 조융호)과 교육협력 사업 발굴, 평생학습 문화 확산 등을 목적으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평생교육 관련 교·강사 정보 교류 지역의 평생학습 문화 확산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지원 등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강기정 평생교육원장은 충청남도평생교육원과의 업무협약으로 지역사회에 평생학습 문화 정착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이 기대된다더불어 추후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등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에도 기회를 얻게 됐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백석대학교는 지난 419일 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에서 법무부 교정본부(본부장 김학성)와 관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공동의 학술연구 및 정보교류 및 홍보 교정시설 참관에 대한 협력 교정행정 및 교정공무원을 위한 대학의 인적물적 지원 등에서 함께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석대학교 측에서 최갑종 총장, 한정수 산학협력단장, 이재희 산학협력팀장 등이, 교정본부 측에서 김학성 교정본부장, 유병철 교정정책단장, 윤재흥 보안정책단장 등이 참석했다.

특별히 백석대학교 경찰학부는 2017년부터 교정보호학전공을 신설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정직·보호직 공무원 양성, 교정 및 상담전문가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백석대 최갑종 총장은 우리 대학은 올해부터 교정보호학전공을 신설해 전문화 된 교정 관련 인력들을 배출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교정본부와의 협약으로 교정시설 참관 교류 등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교정본부 김학성 본부장은 교정본부는 내면을 변화시키는 교정으로 변화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이런 상황 속 백석대학교와의 교류를 통해 정보 및 학술 관련 부분에서 많은 교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정본부는 대한민국의 모든 교정시설 관리를 위해 설립된 법무부 소속 기관으로 4개의 지방교정청과 50개의 교정시설을 총괄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백석대, 관학협력 통해 교육 지경 확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