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5.jpg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는 지난 12월 22일,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가수 이승철과 굿네이버스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리앤차드(Lee&Chad) 프로젝트’에 5천290만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 날 전달식은 가수 이승철의 착한콘서트 시리즈 ‘MONEY BACK’이 열리는 서울시 코엑스에서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 가수 이승철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홈쇼핑은 기부금 마련을 위해 지난 11월 25일을 ‘천사데이’로 지정하고, 주문 1건당 1,004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나눔 릴레이’ 특별 기부방송을 진행했다. 이 날 진행된 방송을 통해 총 5천290만원의 기부금이 마련됐다.
이 기부금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아프리카 최빈국 차드에 학교를 건립하는 ‘리앤차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리앤차드스쿨 4호 건립에 사용된다. 리앤차드스쿨 4호는 차드 만달리아 지역에 8개의 교실, 화장실, 급수 시설이 갖춰진 1천여 명 수용 규모의 현대식 초등학교로 건립될 예정이다. 교내 책걸상 등의 교육 기자재도 롯데홈쇼핑이 모두 지원한다. 리앤차드스쿨은 가수 이승철의 후원으로 현재까지 차드 내 총 3개교를 건립했고, 2022년까지 총 10개교로 확대 건립할 계획이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아프리카 차드를 향한 이승철씨의 사랑에 동참해주신 롯데홈쇼핑에 감사드린다”며 “나눔의 손길로 세워진 ‘리앤차드스쿨’은 차드 아동들이 보다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희망의 장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나눔릴레이’는 롯데홈쇼핑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4년부터 임직원들의 참여로 운영되고 있다. 이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비영리 단체와 연계해 해외 오지 마을 어린이들의 교육 환경 개선, 보건의료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롯데홈쇼핑, 굿네이버스에 5천만원 후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