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크기변환_유신.jpg
 
전남 함평군수 선거 관련 금품수수 의혹에 대해 중앙선관위와 검찰에 고발장을 접수한 NGO 한국노년유권자연맹(이사장 유신)이 금번 선거 과정에 드러난 금품 수수자들 전원에 대해 추가로 고발조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신 이사장은 지난 521일 경기도 의정부 모 카페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선관위의 조사를 신뢰할 수 없어, 본 단체에서 직접 금품수수자들 전원을 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원에 고발조치할 예정이다면서 또한 모 군수 후보자측에서 후보 등록 이후 지역단체에 기부행위를 한 것에 대해서도 선거법 위반으로 조사를 촉구하며, 사실로 드러날 경우 즉각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유신 이사장은 함평군 선관위가 지난 15일 고발 건에 대해 밝힌 답변을 전했다. 유 이사장은 먼저 A씨 불법 선거 운동 관련 고발건에 대해 고발자가 특정 후보측 사람으로서 후보자가 고발자에게 철회요청을 해 다음날 고발서 등을 되찾아 갔지만, 선관위는 사건을 인지해 이를 2주간 관련 대상자를 만나는 등 조사를 진행했다면서 처음에는 현금으로 받았으나 가져갔다고 하고, 두 번째는 나비축제 티겟과 현금 등을 받은 사실이 있지만 이마저도 누가 주었는지 모른다고 했다고 전했다. 또한 당시 조사관들은 티켓 등을 채증 했으나 주변 사람들이 정신이상자라고 하여 더 이상 조사의 신빙성을 가질 수 없어 조사를 중지 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이에 대해 유신 이사장은 본 단체는 누가 언제 어디에서 금품을 건넸는지에 대한 정황을 알고 있고, 선관위 역시 이를 알고 있음에도 조사를 중지하는 것은 그 의지가 없다 사료된다면서 정신질환에 대한 전문가의 소견이나 병력을 확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정신질환자의 이상행동으로 조사를 마친 것 역시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선관위가 언급한 티켓 역시 유상증권으로써 분명한 선거법 위반이다면서 중앙선관위와 사법 당국은 철저한 조사를 통해 진실을 밝혀 달라고 촉구했다.

이 외에도 유신 이사장은 함평군 B농협에서 인수한 함평C법인 관련 의혹이 제기됐다면서 당시 인수 과정에서 부당거래 행위 등 부정한 행위가 있을 시에는 사법당국에 고발 조치할 것이며, 타 단체와 연대해 각종의혹에 대한 진실규명을 펼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노년유권자연맹은 건강한 선거 문화 풍토 조성과 불법 선거 운동 감시 활동을 전국적으로 펼쳐 오고 있으며, 기독교의 정화활동을 위해서도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노년유권자연맹, “금품수수 의혹 전원 추가 고발할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