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크기변환]신수동 전경.jpg
 
한국교회 내 차세대 여성 지도자로 손꼽히는 유영희 목사(순복음총회신학교 총장, 명일순복음교회)가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교단 70년 역사상 첫 여성 총회장으로 우뚝섰다. 그간 교단 부총회장으로 오순절 성령교단의 정체성과 기하성의 정통성을 지켜 온 유 목사는 지난해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회장으로 재임하며, 교계 연합활동에도 적극 앞장선 바 있다

 

유 목사는 성령운동의 절대적인 회복과 대책 없는 감사, 대책 없는 헌신과 순종을 통한 하나님의 온전한 영광을 중심으로 우리 기하성 교단의 성숙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와 관련해 기하성은 지난 520일 충북 제천에 위치한 순복음총회신학교에서 제68차 정기총회를 열고, 총회장 유영희 목사 이하 임원 인선을 완료하고, 교단 관련 주요 현안을 처리했다.

 

동 교단은 회복, 감사, 영광이란 주제로 열린 이날 총회를 통해 정통 기하성 교단으로서의 입지를 재확인했다. 총회원들은 최근 수년간 계속된 기하성 교단의 분열로,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 현실적 문제를 지적하며, 기하성의 정통 교단으로서 대내외적인 위상을 확실히 할 것을 다짐했다.

 

[크기변환]사본 -총회장 임명.jpg
 
신임 유영희 총회장 역시 기하성의 역사와 정통성은 우리 교단에 있다고 전제하고 교단 위상을 강화하고, 정체성을 공고히 하며, 단단히 합력하는 모습으로 성숙한 도약을 도모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 뿐 아니라 순복음총회신학교의 정상화와 학교 교육 발전을 위해 총회가 적극 나설 것을 다짐했다. 기하성은 현재 관선이사 체제에 있는 순복음총회신학교의 회복을 위해 학교 행정 및 재정 정상화 방안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대비책을 마련한 상태다.

 

이와 관련해 유영희 총회장은 외부에서 어떠한 모양과 방법으로 흔들지라도 든든하게 지켜 오순절 신학과 신앙의 다음 세대를 책임질 후학들을 길러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총회장으로서 순복음총회신학교 총장으로서 교단을 대표해 철저히 학교를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함으로 본 교단의 후배들을 위해, 본 교단 목회자들을 위해, 본 교단 교회들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다짐했다.

 

[크기변환]신수동 신임원.jpg
 
한편, 금번 제68차 정기총회를 통해 선출된 기하성 신임 임원은 총회장 유영희 목사(명일순복음교회) 1부총회장 강희욱 목사(순복음만백성교회) 2부총회장 온영숙 목사(새안양순복음교회) 총무 우시홍 목사(금호순복음교회) 서기 허중범 목사(대영순복음교회) 재무 이기봉 목사(순복음함평교회) 회계 김광종 목사(금광교회) 등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하성, 70년 역사 속 첫 여성 총회장 시대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