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14-5.jpg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봉사와 섬김으로 한해를 시작했다. 한교연은 지난 3일 서울 서부역에서 신년하례회를 대신해 노숙인을 위한 ‘사랑의 밥퍼’를 진행했다.
한교연 임직원 등 50여 명과 400여 노숙인들이 함께한 신년하례예배는 상임회장 원종문 목사의 사회로 공동회장 김바울 목사가 대표기도한 후, 박만수 목사(공동회장)가 ‘국가와 민족의 안녕과 번영을 위해’, 박종철 목사(나라사랑위원장)가 ‘민족복음화와 평화통일을 위해’, 홍정자 목사(공동회장)가 ‘한교연 회원교단과 단체를 위해’, 김병근 목사(회계)가 ‘사회적 약자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를 주제로 각각 특별기도했다.
이어 총무협 회장 진동은 목사가 성경(벧전 1:22~25)을 봉독한 후 군포제일교회 마리아중창단이 특송하고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가 ‘마음으로 사랑하라’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후 사무총장 최귀수 목사가 광고하고 송태섭 목사의 축도로 1부 예배를 마쳤다.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는 설교에서 “50년 전에 이 근처 염천교를 지나다 꿀꿀이죽으로 한 끼를 때운 적이 있다”며 “그때는 그렇게 맛있게 먹었지만 지금 그런 걸 누가 먹겠느냐? 지금은 그때보다 훨씬 잘 살게 되었지만 스스로 비교함으로 좌절하고 낙담하는 사람이 그때보다 더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성경에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그 모든 영광은 풀의 꽃과 같으니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지되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리라고 하셨다”며 “예수 믿고 구원받으면 이 세상 모든 부귀영화를 소유한 사람보다 더 값지고 위대한 삶을 살게 된다”고 강조했다.
예배 후 상임회장 김효종 목사의 사회로 이어진 신년축하 및 하례식은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가 신년인사를 전하고 서기 김동성 목사가 대표회장 신년사를 낭독한 후 모든 참석자들이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3부 ‘사랑의 밥퍼’는 기획홍보실장 김훈 장로의 진행으로 가수 태연아 집사(성은교회)의 특송에 이어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가 참좋은친구들 이사장 신석출 장로에게 사랑의 쌀 1,000킬로그램과 사랑의 밥퍼 급식후원금, 노숙인 형제들을 위한 방한복과 내의, 양말을 새해 선물로 전달했다.
이어 공동회장 신광준 목사가 오찬기도한 후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를 비롯해 50여 한교연 임원들이 팔을 걷어 부치고 따끈한 사골 떡만둣국과 밥, 반찬, 과일, 떡 등을 400여 노숙인 형제들에게 한 사람 한 사람씩 직접 배식 봉사하는 것으로 2020년 새해를 힘차게 출발했다.
한편 한교연은 2월에는 서울 중계동 백사마을에서 연탄 2만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교연, 노숙인 섬김으로 한 해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