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크기변환]2020-11-06 한신대 개교 80주년 기념 희망 음악회 성료(1).jpg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가 코로나19 극복의 뜻을 담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기 위해 준비한 개교 80주년 기념 희망 음악회 일어나라, 함께 가자!’가 지난 114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된 이번 음악회에는 한신대 학생, 교수, 직원, 동문은 물론장애인, 다문화 가족, 보육원 및 시설 보호 아동, 소상공인 등 700여 명의 관객이 참석해 클래식 음악을 통한 위로와 치유, 그리고 희망의 시간을 가졌다.

 

박현준 한국오페라협회장이 총예술감독을 맡아 이채은(한신대 동문) 아나운서의 재능기부 사회로 진행된 음악회는 지휘자 이기선(부산시립합창단)과 송영주(코리아필하모닉)의 지휘 아래 오케스트라 심포니 사계(단장 신현각)’가 연주하고, 고성진(남양주시립합창단)의 합창 지휘로 오르간 연주가 곁들어진 화려한 합창도 선보였다.

 

솔리스트로 소프라노 박미혜(서울대 교수), 신지화(이화여대 교수), 김순영(한세대 초빙교수), 최정원(전문연주자), 김정우(한신대 겸임교수), 김미주(전문연주자), 김중일(한양대 겸임교수), 김상진(고신대 겸임교수), 바리톤 고성현(한양대 교수), 정광빈(한국음악협회 감사), 유현승(상명대 교수), 우주호(한양대 외래교수), 유승공(건국대 조교수), 한명원(한양대 교수) 등이 출연해 아름다운 노래로 가을날의 풍성한 클래식 음악 향연을 선사했다.

 

출연자 전원이 함께 부른 여기에 모인 우리로 시작된 이날 1부 무대는 찬송가와 한국 가곡이 주를 이뤘다. ‘누군가 널 위해 기도하네’, ‘하나님 은혜’, ‘나를 받으옵소서’, 구노의 ‘Santus’ 등 일반인에게 널리 알려진 성가로 시작해 고향의 노래’, ‘산아’, ‘그리운 금강산’, ‘동백섬’, ‘시간에 기대어등 전통 한국 가곡이 뒤를 이으며 1부를 마쳤다.

 

인터미션후 이어진 2부는 ‘IL Bacio’, ‘Nessun Dorma’ 등 이탈리아 가곡과 오페라 아리아로 시작해 거룩한 성’, ‘주기도문’,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주의 은혜라’, ‘You Raise Me Up’, ‘Amazing Grace’, ‘축복’,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등 복음 성가는 물론 우리 귀에 익숙한 곡으로 힘차고 감동어린 희망 메시지를 전했다. 앙코르 요청에 따라 이번 공연의 주제곡이라 할 수 있는 일어나 걸어라를 출연자와 관람객 전원이 합창하며 이날 공연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연규홍 총장은 감사 인사를 전하며 오늘 참석하신 분들은 위대한 음악으로 일어나는 기적의 현장을 함께 하신 증인들이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렵지만,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다문화 가족, 지역 소상공인, 저소득층 아동 등을 우선 초대했다. 코로나19로 대학 생활을 제대로 시작도 못한 2020학번 신입생과 학부모, 그리고 재학생도 초대했다. 오늘의 VIP는 바로 이 분들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공연의 주제인 일어나라, 함께 가자는 말에는 우리가 힘들고 어렵더라도 우리 보다 더 어렵고 힘든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과 사랑의 길을 가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 민족의 고난과 함께한 한신은 이제 80년 역사를 넘어 100년을 향해 새로운 출발을 한다. 이를 위해 교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축하 화환대신 쌀(후원)을 받았으며, 다양하게 보내주신 정성은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려고 한다. 나눔 속에 기적이 있다. 음악 속에 새로운 용기와 희망, 그리고 위로가 있다. 음악의 기적을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명예퇴직을 앞둔 한신대 교직원이 1천만 원을 기부하는 등 기업, 단체, 개인 40여 곳의 후원으로 전석 무료로 진행됐다. 공연 영상은 한신대 유튜브 채널인 보라, 한신대TV’에 실시간 중계됐으며, 오는 1117() 저녁 730분에 ‘CTS기독교TV’에를 통해 녹화 방송될 예정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신대, 개교 80주년 기념 음악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