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도서관은 지난 1214일 오후 5, 교내 도서관 5층에서 양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 독서감상문쓰기대회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2021 독서감상문쓰기대회에는 비대면 위주의 환경에 따라 도서관에서 소장한 25만여점의 전자책(오디오북)에서 선정한 8종의 도서를 읽고 제출한 원고를 3차에 걸친 심사 끝에 총 24명의 수상자를 선발했다.

 

백석대학교에서는 관광학부 2학년 한수지 학생이 라우라 비스뵈크의 내 안의 차별주의자를 읽고 내가 나 그 자체가 될 수 있는 세상이 되기 위해라는 독후감 제목으로 대상을 수상했고 백석문화대학교에서는 유아교육과 3학년 김민서 학생이 김이나의 보통의 언어들을 읽고 저녁 하늘과 같은 말이라는 제목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독서장학금 70만원과 총장상을 수여했고,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독서장학금 50만원과 총장상을,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독서장학금 20만원과 도서관장상을 각각 수여했다. 심사위원 중 한명인 경찰학부 송병호 교수는 총평을 통해 학생들의 금년 제출작을 지난해와 비교하면 내용 이해력이 좋아지고, 표현력이 향상되는 등 전체적인 글쓰기 수준이 높아졌고, 단순히 독서에 그치지 않고 독서를 통한 느낌과 감동을 자기 삶에 적용하려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독서감상문쓰기대회를 주관하고 시상식에 직접 참석한 박석문 도서관장은 세상을 움직이는 힘은 창의력에서 시작됩니다. 많은 글로벌 리더들이 독서를 통해 창의력을 길렀으며 도서관에서 자신의 길을 발견하였다고 합니다. 독서와 작문을 통해 여러분의 꿈과 비전을 이루길 바랍니다.”라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백석대, ‘2021 독서 감상문 쓰기대회’ 시상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