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강춘오.jpg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은 결국 21세기에 상상할 수 없는 민간인 학살이라는 엄청난 만행을 저질렀다. 세계는 러시아 군대의 부차 학살 현장을 보고 민간인 학살을 막지 못한 유엔의 존재 의미를 묻고 있다. 부차 뿐 아니라 다른 도시와 농촌에서도 민간인 학살과 여성에 대한 강간 살해가 계속 보고되고 있다. 아마도 이 추악한 전쟁이 끝나고 나면 1950년 한국의 6.25와 같이 우크라이나에서도 수만 수십만 명의 민간인 희생자가 나올 것으로 보여 경악을 금치 못한다.

 

인간은 그 속에 천사와 같은 착한 마음도 있고, 사탄과 같은 악마성도 있다. 공산주의자들의 세계관은 '인간이 중심'이라면서도 인간의 고귀함을 이해하지 못한다. 이유는 간단하다. 그들은 인간 속에 있는 영혼의 존재를 모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들은 인간이 만물보다 고귀한 영적 존재임을 인정하지 않는다. 거기에 인권의 존엄성 따위가 있을 수 없다.

 

그런데 공산주의의 종주국인 소련이 무너지고 동구권에 자유주의의 바람이 일어나 많은 위성국가들이 독립을 선언할 때 더 이상 참혹한 전쟁은 없을 것이라 믿었는데, 러시아는 공산주의 시대의 발톱을 드러내고 우크라이나를 침략해, 전세계가 이처럼 비참한 인권유린을 목도하게 만들고 있다. 그럼에도 세계 평화유지를 목적으로 하는 거대한 유엔은 이를 막을 아무런 조치도 내어놓지 못하고 있다.

 

우리 말에 '미친 개는 몽둥이가 약이다'라는 말이 있다. 러시아의 퓨틴과 같은 반인륜적 만행을 저지르는 범죄자에게는 유엔의 경제적 제재만으로는 이를 막을 수 없다. 전세계가 몽둥이를 들고 일어나 러시아 자체를 조각 내 더 이상 그 힘을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들어야 한다. 무고히 전쟁을 일으키는 국가는 결국 망한다는 역사적 교훈을 보여주는 것이 유엔이 할 일이 아닌가. 지금의 유엔이 그런 힘을 가질 수 없다면 이를 해체하고 그런 힘을 갖는 기구로 다시 조직될 필요가 있다.

 

러시아군의 부차 학살 만행을 막지 못한 책임이 유엔과 서방세계에 있다. 원칙론만 내세우지 말고, 세계가 일어나 지금 당장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을 막아야 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설] 부차 민간인 학살 만행 유엔과 서방세계에 책임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