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크기변환]총무회 현장.jpg

 

한국교회 주요교단 총무들이 할로윈 참사의 가슴 아픈 현장 앞에 조용히 고개를 숙였다. 침묵으로 기도하며, 하나님의 위로가 참사로 피해 입은 모든 이의 가슴에 함께 하기를 염원했다.

 

한국교회총무회(회장 엄진용 목사)는 지난 1124일 오후 5시경 서울 이태원 내 사고가 버려졌던 현장을 찾아 당시 사고에 대한 기억을 직접 더듬고, 피해자들을 위한 기도와 위로의 시간을 가졌다.

 

총무들은 용산교구협의회(회장 지성호 목사) 관계자의 인도로, 참사 현장에 이동한 후, 질서 정연히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총무들은 생각보다 훨씬 좁은 골목길에서 느껴지는 압박에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고, 묵묵히 시민들이 남겨놓은 애도 메시지를 살펴봤다.

 

교구협 관계자는 당시 사고 상황에 대해 대략적인 설명을 전하며, 다시는 이런 아픔이 없도록, 교회가 더욱 관심을 갖고 이 사회를 돌봐야 할 것이라고 요청했다.

 

[크기변환]총무회 엄진용.jpg

 

총무회 회장 엄진용 목사(기하성 총무)생각보다 너무도 좁은 골목길에서 그 많은 사람들이 사고를 당했을 것을 생각하니 마음이 너무 무겁다. 지금은 그저 기도하며 하나님의 치유가 모든 이의 아픔 위에 내려앉길 간구할 뿐이다다시는 절대 이러한 일이 없어야 한다. 우리가 먼저 이 사회를 치유하고, 사람들을 위로하는 일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총무회는 이날 서울 이태원로에 위치한 한남제일교회 임시처소에서 ‘2022년도 임시총회를 열었다. 앞서 지난 1031일 열린 정기총회에서는 규칙 개정을 위한 임시총회를 예고한 바 있다.

 

[크기변환]총무 전경.jpg

 

총무회는 규칙개정을 통해 회원을 현직 총무(사무총장)’로 한정했고, 그 자격에 있어 기존 이단 사이비의 의혹이 없는 교단의 총무(사무총장)’에서 회원교단으로부터 이단사이비로 결의된 바 없는 교단의 총무(사무총장)’로 문구를 수정했다.

 

또한 정기총회는 기존 7월에서 5월로 앞당겼고, 임원 임기에 있어 회장은 단임으로 한다는 구절을 삭제했다. 여기에 회원 경조사와 관련한 규칙도 삭제했다.

 

앞선 예배는 부회장 김일엽 목사(기침 총무)의 사회로 이영한 목사(고신 사무총장)로마로 입성하는 바울이란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다.

 

[크기변환]총무 기도.jpg

 

이어 합심기도 시간에는 한국교회 회복, 할로윈 참사 회복, 포괄적차별금지법 및 반기독교 악법 반대, 한반도 복음통일 등의 주제로 함께 기도했다.

 

한편, 한국교회총무회는 한교총, 한기총, 한교연, NCCK 등에 속한 73개 교단의 총무들이 가입되어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총무회, 할로윈 참사 현장 찾아 애도의 시간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