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한국교회에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라는 또 하나의 새로운 교단연합단체가 탄생했다. 여기에는 예장통합, 합동, 기감 등 ‘교단장회의’ 중심의 주요교단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역사와 전통이 있는 멀쩡한 연합단체들을 둔채, 교계를 대표한다는 또 하나의  연합단체를 만든 것이다. 이는 명백한 교계분열 책동이다. 이에 교단장회의와 통합논의를 하던 한국교회연합(한교연)은 “현재 대교단 주도하에 벌어지고 있는 분파행위에 대해 경고한다”며, “입으로는 '골든 타임'운운하며 한국교회가 하나되어야 한다고 입버릇처럼 떠들면서, 뒤에서는 ‘내가 아니면 안된다’는 소아병적 이기심에 사로잡혀 패거리 정치와 줄세우기로 주님이 세우신 한국교회를 난도질 하는 불법 행위를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고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교계의 이런 행태를 보고 있노라면, 한국기독교가 이 정도 밖에 안되나 하는  생각이 드는 것은 비단 저뿐이 아닐 것이다. 교계에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교단연합체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면, 기존 연합단체를 해산하거나 정리하고 새로운 단체를 결성하는 것이 옳은 일이다 그런데 같은 교단이 이미 기존 연합단체에 양다리, 세다리 걸치고 있으면서 또 다른 연합단체를 결성하는 것이 교계에 무슨 유익이 있느냐는 말이다.
여기에는 지난 9월 교단총회에 참석한 총대들의 지지도 한심함 그대로이다. 지금 한국교회에는 교회협도 있고, 한기총도 있고, 한교연도 있다. 그런데 총회장 주변에 있는 몇몇 패거리들이 '우리가 이런 단체를 만들려는데 동의해 달라'는 말에 그 내용도 제대로 파악하지도 못한채 가입을 동의했기 때문에 또 하나의 연합단체가 생겨나게 된 것이다. 대관절 한국교회를 대표한다는 연합단체가 몇 개나 더 필요한 것인가? 한 마디로 한국교회 목사들의 수준이 한심스럽다.
내년부터라도 당장 교계연합단체 하나로 통합해야 한다. 그것이 교회협이든, 한기총이든, 한교연이든, 한교총이든 그 이름은 중요치 않다. 다 통폐합해 하나의 창구를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난 후 남북통일도, 민족통일도, 말해야 한다. 한 하나님, 한 주님, 한 성령님을 믿는 교회도 하나로 통일 못하면서 무슨 통일 운운한단 말인가.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또 하나의 ‘한국교회 대표기구’ 탄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