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크기변환]이영은 목사.jpg
 
세상 살다보면 문제없는 인생은 없습니다. 이 문제를 안고 저마다 살아가기 위해서 발버둥을 칩니다. 부서지고 찢어지고 깨지고 죽이고 .... 잘살고 싶은데 그게 안되니 힘든 것입니다. 전쟁터 속에서 건질게 뭐가 있겠습니까?

 

그런데 그 와중에도 잘 사는 부류들이 항상 있습니다. 그들 중에는 예수님 안 믿고도 더 잘삽니다. 이게 뭘까? 예수님 믿는 나는 뭐지? 날마다 치열하게 실제적으로 사는 세상 속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 방법은 풀리지 않는 어려운 문제 같습니다.

 

또 아는 것은 우리는 하나님께 속하고 세상은 악한 자 안에 처한 것이며 (요일 5:19)”

 

하나님께 소속되어 있는 그분의 자녀들이 악한 자가 권세를 잡고 있는 세상에서 그 흐름 따라 잘 살아가려면 세상과 타협해야 합니다. 그러면 악한자의 수하에 들어가야 하는데 영원한 생명도 포기할 수 없습니다. 갈등입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세상에서 사는 게 당연히 힘들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알고 살면 훨씬 수월합니다. 그렇다고 세상에서 지면 폐인이 되니 안됩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을 반드시 이겨야만 합니다. 누가 세상을 이길 수 있을까요?

 

세상을 이기는 자들은 하나님께로부터 난자들 입니다. 그들은 믿음으로 승리합니다. (요일 5:4) 하나님으로 부터 난자들... 즉 교회만이 세상을 이길 수 있습니다.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냐 (요일 5:5)”

 

세상을 이기는 교회는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신 것을 믿는 자들입니다. 오직 예수께서 하나님이신 것을 믿는 교회만이 세상문제, 인생문제를 온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이는 물과 피로 임하신 이시니 곧 예수 그리스도시라 (요일 5:6)”라고 말씀하십니다. 물과 피!

 

그 중 한 군인이 창으로 옆구리를 찌르니 곧 피와 물이 나오더라 (19:34)”

 

예수님의 몸을 창으로 찌르니 물이 쏟아져 나오는 것을 기록하면서 하나님이 분명한 인간의 몸으로 임하신 것을 증명합니다. 인간으로 임하신 예수님의 흘리신 피는 같은 몸을 가진 인간의 죄를 대신할 뿐만 아니라 모든 어둠의 저주에서 실제적으로 구원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 피는 하나님의 피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부활하심으로 그것이 하나님의 피라는 것을 증명하셨습니다. 죄와 사망을 이기고 부활하신 분이 하나님이 아니면 누구시겠습니까? 하나님은 온 세상을 향해 물과 피로 그 아들을 증거 하셨습니다. 하나님 그분이 이 땅에 인간으로 오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오셨습니다! 하나님이 이 땅에 오셨는데 해결 못할 인생문제가 뭐가 있겠습니까? 이 모든 증거는 역사를 통해 이루어진 사실로 증거 하신 것입니다. 이것을 믿는 것입니다. 죄와 사망의 권세를 이기신 이 아들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 아들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누가 악한 자에 처한 세상을 이길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의 증거는 이것이니 그의 아들에 대하여 증언하신 것이니라 (요일 5:9) 하나님은 그의 아들에 대한 증거를 우리에게 분명히 주셨습니다. 이 증거를 믿지 않는 것이 하나님 앞에서는 가장 큰 죄입니다. 이 증거를 믿지 않는 자들은 십자가에서 이루신 하나님의 큰일을 믿지 않는 자들이기 때문입니다. 이 증거를 믿는 자들의 모임이 교회이며 성도만이 오직 세상문제 인생문제를 제대로 풀어낼 수 있는 자들입니다. 교회는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증명하신 하나님의 증거를 가진 자들입니다. , 학벌, 성공, 외모...세상이 만들어 놓은 기준이 있는데 교회는 그 기준과 상관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증거를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로 세워 놓으신 기준이 교회의 기준이 됩니다. 세상이 갈수록 아무리 악하고 소망 없는 곳이라도 하나님의 증거를 가진 자들은 세상을 이기고 승리합니다. 교회는 반드시 승리합니다. 할렐루야!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WAIC 칼럼] 이영은 목사 '증거를 가진 자들' (요일 5:1~12)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