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크기변환_나이롱.jpg
 
한국교회의 밝은 미래와 온전한 회복을 연구하는 처치 디자이너이효상 목사(한국교회건강연구원)가 평신도들을 위한 제직 지침서 나이롱 집사와 기둥 같은 제직을 펴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년 간 치열한 교계의 한복판에서 건강한 교회, 주님이 말씀하신 참 교회의 구현을 위해 선교, 교육, NGO, 연합 등 여러 사역들에서 큰 두각을 나타낸 이 목사는 그간 자신이 쌓아온 모든 지식과 경험을 이 책에 녹여냈다. 그야말로 한국교회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담은 혼신의 역작인 것이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교회 평신도들을 향한 목회자들의 궁극적 바람과 열정적인 신앙을 갈구하는 평신도들의 갈증을 동시에 충족시켜 준다는데 있다. 이는 지난 십수년 간 미래목회포럼과 한국교회건강연구원을 함께 운영하며, 목회자와 평신도 간의 관계성을 연구해 온 이 목사이기에 가능한 접근이다.

 

저자 이효상 목사는 총 두 권으로 구성된 이 책에서 한국교회를 향한 진심어린 애정과, 회복을 위한 여러 방안들을 담아냈다. 특히 건강하게 교회, 아름다운 청지기를 세우고자 하는 목회자들의 마음을 대변하며, 이 시대 참된 사명자를 양성하고자 하는 한국교회의 새로운 도전을 제공한다.

 

이 목사는 우리의 귀한 성도들이 나이롱 집사로 전락하지 않고, 주님께 칭찬받는 기둥 같은 귀한 일꾼이 되기를 소망하며, 이 책을 써 나갔다면서 이 책은 아름다운 청지기로, 성도에서 사명자로 헌신하기를 소망하는 이들에게 귀한 도전을 주며, ‘나이롱 집사교회의 기둥 같은 제직으로 차근차근 만들어 나가는 데 필요한 지침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이영훈 목사, 양병희 목사, 정성진 목사, 소강석 목사 등은 추천사를 통해 이 책의 완성도를 극찬하며, 직분자 임명을 앞둔 연말, 연초 청지기 제직훈련의 주교재로 추천했다. 본 책의 주문과 이효상 목사의 제직훈련 강의는 교회건강연구원 홈페이지(www.ucbs.co.kr/ 도서주문 및 행사참가란)를 통해 가능하다.

 

이효상 목사.jpg
 
한편, 이효상 목사가 운영하는 한국교회건강연구원은 한국교회의 건강을 진단하고 미래를 예측하며 건강한 교회문화를 만드는 목회 전문 연구기관으로, 한국교회의 전략발전소 역할을 전담하고 있다.

 

동 연구원은 주님이 원하시는 건강한 교회를 꿈꾸며 한국교회 방향성 제시 한국교회 연합 사업추진 목회자 연장 교육 평신도 지도자의 훈련(기도, 말씀묵상, 전도, 제직훈련) 불신자의 영혼구원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등을 전개하고 있다.

 

저자 이효상 목사는 고려대 교육대학원에서 역사교육을 전공하고, 총신대 신학대학원을 거쳐 예장합동측에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여년간 한국교회의 중심인 종로5가에서 한국교회건강연구원, 미래목회포럼, 동성애 대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교회의 나아갈 바를 제시해 왔다. 특히 현재 한국교회에서 널리 쓰이고 있는 싱크탱크라는 단어를 처음으로 도입한 인물이기도 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효상 목사의 신간 ‘나이롱 집사와 기둥같은 제직’ 화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