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크기변환_마라나타 최종.jpg
 
가속화되는 시대의 위기 속에 초대교회 회복운동을 통해 교회의 제 역할을 찾고자 하는 새로운 교계 연합단체가 창립됐다. 최근 사단법인을 취득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 사)마라나타세계기독교총연합회(대표총재 신신묵 목사, 대표회장 강사랑 목사)는 오는 1118일 인천로얄호텔에서 법인설립 감사예배를 드리고, 한국교회의 하나됨을 위한 거룩한 여정에 나섰다.

 

동 연합회는 권력과 재물, 정치와 이권에 물든 한국교회의 현실을 직감하며, 하나님이 이 땅에 명하신 교회의 제 모습을 회복하고자, 복음전파와 선교, 기도와 연합이라는 교회 본연의 역할에 집중한다. 무엇보다 수년째 다툼과 분열을 반목하며, 세상의 신뢰를 잃어버린 한국교회를 다시 한 번 회개와 각성을 통해 예언자로서의 면모를 회복할 수 있도록 적극 이끌 예정이다.

 

본 연합회의 초대 대표회장을 맡은 강사랑 목사는 겸손한 자세와 낮은 무릎으로, 한국교회와 사회를 섬기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무엇보다 이 단체가 누군가를 드러내거나, 누군가의 위에 군림하기 위한 것이 아님을 강조하며, 연합과 선교라는 본연의 취지에 충실할 것을 약속했다.

 

강 목사는 오늘날 교회는 복음의 정의와 순수를 잃어버렸다. 오직 크고 화려한 것만을 추구하며, 그것이 곧 복음의 완성인 시대가 됐다면서 우리는 비록 작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그 누구보다 크고 강하게 거듭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우리는 가난할지라도 복음의 만나가 매일같이 쏟아져 내리는 단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크기변환_강사랑 목사.jpg
 
이어 예수님은 이 땅의 가장 낮은 자로 오셨다. 우리는 예수님을 따라 이 땅의 가장 낮은 사람들이 되고자 한다. 남을 비난하고 지적하기 보다는 우리가 앞서 회개할 것이며, 그들의 죄를 함께 짊어질 것이다면서 마라나타세기총이 초심을 잃지 않도록 한국교회가 늘 관심을 갖고 함께 기도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본 연합회는 마라나타라는 이름에 걸맞게 이 땅에 또 한 번의 부흥운동을 기대하고 있다. 마라나타는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라는 아람어로, 강 목사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이 땅을 회복시키겠다는 의지를 이름에 담아냈다.

 

특히 주목할 점은 한국교회 대표 지도자로 꼽히는 신신묵 목사가 본 회의 대표총재를 맡았다는 점이다. 신 목사는 오늘날 교회는 세상에 희망은 고사하고, 세상에 근심으로 전락했다. 종교개혁500주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밑바닥을 맴돌며, 위기 속에 헤매이고 있다면서 우리는 지금 이 시점에 다시 교회의 참 모습을 회복해야 한다. 2의 종교개혁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다. 본 단체가 제2의 종교개혁을 이끌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크기변환_신신묵목사님1.jpg
 
한편, 동 단체의 창립 임원은 대표총재 신신묵 목사 상임총재 최병두 목사, 김진호 목사, 김동권 목사 총재 김태경 목사, 김승자 목사 부총재 이강익 목사, 오성숙 목사 대표회장 강사랑 목사 부대표회장 손대영 목사, 김마리 목사 상임회장 서영웅 목사 실무회장 유연식 목사 총괄본부장 정진조 목사 사무총장 김우태 목사 총무 정지훈 목사 찬양단장 김바울 목사 회계 김정숙 목사 서기 정지은 목사 간사 오 에스더 권사 등으로 조직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교회 회복 위한 ‘사)마라나타세계기독교총연합회’ 창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