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크기변환]사본 -강성률 목사 최신.jpg
 
신앙인들은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새 생명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그 생명에는 부활의 권능이 있습니다.

 

부활의 권능은 낙심과 실망, 좌절을 딛고 일어서게 하는 권능입니다. 최후 만찬이 끝난 후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오늘 밤에 너희가 다 나를 버리리라.”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러자 베드로는 다 주를 버릴지라도 자신은 언제든지 버리지 않겠다고 말합니다. 그러자 예수님께서 다시 말씀하십니다.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밤 닭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부인하리라.” 그때도 베드로는 내가 주와 함께 죽을지언정 주를 부인하지 않겠나이다.”(26:31-35)라고 말합니다.

 

이렇던 베드로가 서슬 퍼런 대제사장의 관저에서 예수님을 세 번이나 부인하고 맙니다. 자신만만한 그에게 사탄이 들어갔고(22:31), 아직 성령을 받기 전이었으므로 주님을 위하여 자신이 한 결심을 이룰 능력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의 부활을 목격한 베드로는 낙심과 실망, 좌절, 심한 죄책감을 극복하고 일어나 오순절 후에 삼 천 명이나 회개시키는 사도가 됩니다(2:41). 나중엔 주님을 위하여 십자가에 거꾸로 매달리는 순교까지 합니다. 이처럼 부활의 권능은 실망과 좌절에서 일어서게 하며, 주님을 위한 선한 뜻을 이루게 합니다.

 

부활의 권능은 옛 자아를 깨뜨리고 새 사람으로 살아가게 하는 능력입니다. 바울은 회심하기 전 신앙인들을 훼방하고 핍박하고 폭행하는 사람이었습니다(딤전1:13). 심지어 여인들까지 옥에 가두는 잔인한 사람이었습니다(22:4). 이랬던 그가 예수님을 믿고 부활의 권능을 받은 후에는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생명을 아끼지 않는 사람이 되었습니다(15:26). 눈물이 많은 사도가 되었습니다(3:18).

 

이처럼 부활의 권능은 믿기 전과 전혀 다른 새 사람이 되도록 합니다. 이기적인 사람을 이타적인 사람으로 바꾸고, 인색한 사람을 사랑이 많은 사람으로 바꿉니다. 탐욕적인 사람을 하나님께 대한 소망으로 충만한 사람이 되게 합니다.

 

부활의 권세는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수 있는 권세입니다(10:19). 뱀과 전갈은 사탄의 두 가지 특징을 말하고 있습니다. 뱀은 유혹하는 특징이 있습니다(3:1-6). 전갈은 쏘는 특징이 있습니다. 부활의 권세는 유혹하며 참소하는 자를 물리칠 권세입니다.

 

사람의 두뇌가 발전한 것처럼 사탄도 발전하였습니다. 옛 뱀이 지금 용이 된 것입니다(12:9). 온 천하를 꾀는 마귀를 어떻게 분별하며 그들에게 넘어가지 않을 수 있습니까? 독수리의 두 날개, 기도의 날개로 이길 수 있습니다(12:14). 온갖 못된 말들로 참소하는 마귀를 어떻게 이길 수 있습니까? 찬미와 감사입니다(8:2). 기도와 하나님을 높이는 찬미는 우리에게 주신 권세를 사용하는 무기입니다.

 

유혹이 옵니까? 기도하십시오. 여러 가지 상처 주는 말이나, 불안하게 하는 생각들이 파고듭니까? 하나님을 믿고 감사와 찬미를 부르십시오. 감사와 찬미는 하나님께서 신자들을 위하여 일하실 근거이며, 마귀를 질식하게 만듭니다.

 

부활의 권능은 낙심과 좌절에서 일어나게 하는 권능이며, 옛 사람을 벗어버리고 새 사람이 되게 하는 권능이며, 우리를 유혹하고 참소하는 마귀를 물리치는 권세입니다. 우리에게 주신 능력은 예수님 자신입니다. 그 권능이 나타나도록 죽으심을 본받는 성도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WAIC 칼럼] 강성률 목사의 ‘부활의 권능’(빌3:10-12)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