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크기변환]중부지역 소강석.jpg
 
예장합동측이 코로나 시대의 위기 속 새로운 도약의 기점이 될 차기 제105회기의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합동측은 총회장 단독 후보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를 중심으로, 총회준비위원회(위원장 오인호 목사)를 설립해, 예배, 예전, 행정, 공동체 등 각 분야별 다양한 회복을 도모한다. 특히 합동측은 미래전략발전위원회를 조직해, 총회의 장단기적 발전 전략을 본격적으로 연구할 계획이다.

 

또한 합동측 총준위는 새롭게 계획한 여러 발전 전략을 전국 교회들과 공유하고자, 전국투어 정책 간담회를 시작하고, 그 첫 번째로 중부지역을 찾았다. 총준위는 지난 20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중부지역 리더 초청 정책 간담회를 열고, 새 회기 전략을 소개하고, 지역 지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 자리에서 소강석 목사는 총회 정책 및 방향성에 대해 교회의 다음 세대와 미래 전략 TF을 감당할 미래전략발전위원회를 5년 동안 상설화시켜 총회 회관을 비롯한 장단기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는 안을 설명했다.

 

또한 총회 임원들의 사역의 짐을 많은 부분 덜어 보다 실제적인 일을 할 수 있도록 총회 화해조정위원회1년 연장 또는 상설화하는 방안을 제안했으며, 교회 생태계를 지키기 위해 많은 부분 교단 간 협력이 필요한 만큼 교단교류협력위원회의 재신설 의지도 내보였다.

 

이날 참석 목회자는 갈수록 교회 및 노회들의 분쟁이 늘어나는 추세다총회화해조정위원회의 역할을 충분하게 활용한다면 이러한 부분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소 목사는 반기독교대응위원회 명칭을 수정하거나 통합의 필요성을 제기했으며, 총회 소속 전 목회자들이 은급재단에 가입하는 운동도 적극 펼쳐나갈 것이라 밝혔다. 더불어 제105회기 총회 회기 내 총회 역사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총회 폐회예배시 상영하고 DVD를 참석 총대원들에게 배포할 계획이라고 알리는 한편, 합동과 개혁의 통합 15주년을 기념해 1029일에 63빌딩 국제대회의장에서 합동-개혁 통합 15주년 기념감사예배를 드릴 예정이라고 공개했다.

 

[크기변환]중부지역 단체.jpg
 
한편, 이날 정책 간담회 총준위원장 오인호 목사는 “105회 총회가 세움총회로 가는 길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오늘 간담회를 통해서 이루어진 마음의 교통이 105회 총회가 세움총회가 되고 비전을 품고 은혜가 되는 총회가 될 수 있도록 더 많이 기도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장합동, 총회 발전 위한 장단기 전략 본격 논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