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크기변환]크라이스트리.jpg
 
예수님의 숨결로 나무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아마추어 선교 공방 크라이스트리 목공학교(교장 모세형 목사)가 지난 720일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본교에서 1회 오픈 공방을 열었다.

 

지난 4월 개교한 크라이스트리는 당초 2~3일 일정으로 오픈 공방을 계획했으나,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단 하루로 이를 수정했다. 4개 교회의 사역자들이 함께한 이번 오픈 공방은 오전 교육과 오후 실습으로 나뉘어 빽빽하게 진행됐다.

 

먼저 다양한 장비를 써야 하는 목공예의 특성상 참가자들이 장비를 올바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장비 사용 교육이 선행됐다. 드릴, 타카(공업용 스템플러) 등 난생 처음 본 장비들이 대부분이었지만, 교장 모세형 목사의 친절한 시범에 맞춰 참가자들은 금세 장비 사용법을 익힐 수 있었다.

 

[크기변환]크라이스트리 실습.jpg
 
용인 푸른숲교회에서 남편(장재혁 목사)과 함께 참가한 김미옥 사모는 처음 해 본 목공이 너무 쉽고, 재밌다며 엄지손가락을 치켜 세웠다. 드로잉 이젤을 직접 만든 김 사모는 내가 필요한 것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았다. 무엇보다 무엇인가 만들어진다는 것이 너무도 신기했다면서 어렸을 적 아버지께서 목공일을 하셨기에, 언젠가 한 번 꼭 해보고 싶었다. 이런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참가자 중 가장 먼저 독서대를 완성한 김신년 목사(파주 더빛교회)생각한 것보다 훨씬 결과물이 잘 나왔다며 큰 만족을 표했다. 특히 재정적으로 열악한 작은교회들이 기본 물픔을 마련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자신 역시 조만간 강대상 만들기에 도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크라이스트리 목공학교는 교회 내 의자와 강대상, 십자가, 실내 장식 등 우리교회 목공품은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사용해 보자는 취지로 개교했다. 이는 그간 작은교회 리모델링 봉사를 통해 목공 재능을 기부했던 교장 모세형 목사(연곡효성교회)의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모 교장은 지인 몇 분과 그간 작은교회 강단 리모델링 봉사를 해오다가, 더욱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방법이 없을까 고민한 끝에 크라이스트리 목공학교를 시작하게 됐다면서 목사님들이 장비 다루는 법을 배우고, 저와 함께 하다보면, 필요한 성구도 만들고, 교회도 직접 수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크기변환]모세형.jpg
 
이어 주문을 받고 이를 제작해 드리는 것보다, 목사님들 스스로 만들 수 있게끔 하는 것은 결국 이 역시 하나의 자립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더 넓게는 이 곳을 거쳐간 분들이 각 지역별로 팀을 꾸려 작은교회를 돕는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면서 한국교회가 관심을 갖고 기도와 후원을 해주셨으면 한다. 작은교회 목사님들이 스스로 힘을 모아 또 다른 작은교회를 돕는 자립의 순환이 이뤄지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크라이스트리의 후원 이사장으로 헌신하고 있는 조봉행 집사(여주교회)많은 목사님들이 우리 크라이스트리 목공학교를 통해 재능을 키우고, 이를 선교에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우리 학교가 작은교회의 자립과 선교에 새로운 거점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크라이스트리는 한 달에 한 차례 오픈공방을 열 예정이다. 회원 자신이 만들고 싶은 목공품을 직접 만들어 가져가는 DIY(Do It Yourself) 방식이다비회원도 참여할 수 있고, 참석 인원이 많으면 공방을 여는 횟수도 늘릴 방침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내 손으로 내 교회 성구 만들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