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신임 오경열 노회장 고난을 함께 나누는 노회장 될 것

총신대 문제 해결 위한 조사처리위 설치키로

 

[크기변환]a동한서노회 임원.JPG

 

예장합동 동한서노회가 지난 413, 79회 정기노회에서, 106회 총회 정치부장 후보에 박병호 목사(금천교회)를 추천했다. 박 목사는 법과 원칙을 통한 공정한 행정 집행을 약속하며, 노회원들의 지지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좋은 결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노회장에 선출된 오경열 목사는 교단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 노회 선배님들의 헌신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회와 총회를 섬기겠다저를 믿고 지지해 준 노회원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하나님의 이끄심 안에서 은혜의 화합을 도모하는 노회장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이 외에도 동 노회는 총신대 조사처리위원회를 설치키로 했다.

 

서울 상계동 꽃동산교회(담임 김종준 목사)에서 열린 동한서노회의 정기노회는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한 철저한 방역이 돋보인 가운데, 예배와 주요 회무 등만을 처리한 축소된 일정을 선보였다. 부득이 성찬예식을 생략했고, 저녁까지 이어지는 회무 역시, 오전 중에 끝마쳤다.

 

개회예배는 서기 정신길 목사의 사회로 김광수 장로(부노회장)의 기도와 임종경 목사(부회의록서기)의 성경봉독에 이어 노회장 박범재 목사가 설교를 전했다. 박 목사는 내게 직분을 맡기심이니란 제목의 설교를 통해 소명 완수를 위한 진실된 고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사도요한이 평생 행복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신다는 고백이 있었기 때문이다. 사도바울은 하나님이 나를 충성되게 여겨주셨다는 자기고백 가운데, 죽음을 통해 부르심의 소명이 완성될 때까지 자기 삶을 아름답게 살았다내가 누구냐는 것은 다른 사람과의 비교가 아닌, 하나님이 나를 충성되게 여겨 주시는지에 대한 자기인식과 고백이다고 말했다.

 

[크기변환]a동한서노회 전경.JPG

 

또한 하나님이 나를 너무 사랑하신다는 것, 나를 필요로 하셔서 쓰셨다는 것을 고백하며, 은혜의 길을 걸어가는 노회원이 되길 바란다고 축복했다.

 

이어진 본 회무에서는 회원 호명을 제외한 대부분의 보고를 서면으로 받은 채, 곧바로 임원 조각에 돌입해, 노회장 오경열 목사, 부노회장 김병주 목사 등의 신 임원을 확정지었다.

 

신임 노회장 오경열 목사는 코로나로 인해 한국교회가 큰 고난을 겪고 있다. 특히 기반이 약한 미래자립교회의 위기가 하루가 다르게 증가하고 있다면서 기꺼이 고난을 함께 나누는 노회장이 되겠다. 결코 만만치 않은 코로나지만, 우리가 하나되어 하나님께 도움을 간구한다면 결코 이겨내지 못할 고난이 아니다. 무릎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크기변환]a동한서노회 오경열 목사.JPG

 

오는 9월 총회에 파송할 총대 선거도 완료했다. 동 노회는 목사(김종준, 박병호, 채종성, 오경열, 정신길) 5인과 장로(김채주, 양영규, 이원우, 지승원, 임병환) 5인 등 총 10인을 총대로 확정했다. 또한 박병호 목사(금천교회)를 정치부장 후보로 추천키로 했으며, 총신대 문제와 관련한 조사위원회 설치를 허락했다.

 

[크기변환]aDSC03814.JPG

 

동한서노회의 노회원들은 박병호 목사에 대해 일을 함에 있어 분명한 원칙과 소신을 갖고 항상 최선의 결과를 내는 사람이라며 그간 노회에서의 역할을 볼 때 박 목사가 총회를 위해 헌신할 수 있게 된다면, 우리 교단에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입을 모았다증경총회장 김종준 목사 역시 박병호 목사의 후보 추천을 직접 제안하며, 적극적인 지지의사를 밝혔다.

 

박병호 목사는 지난회기 교회자립위원회 위원장으로 수고하며, 2,500여만원을 모금해 미래자립교회를 위해 사용했고, 코로나의 장기화로 큰 피해가 예상되는 올해 더 많은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동한서노회의 제79회기 임원은 노회장 오경열 목사 목사부노회장 김병주 목사 장로부노회장 이원우 장로 서기 길윤구 목사 부서기 황인섭 목사 회의록서기 박현철 목사 부회의록서기 김승도 목사 회계 이경열 장로 부회계 이정인 장로 등이다

 

[크기변환]a사본 -동한서노회 단체.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합동 동한서노회, 총회 정치부장에 박병호 목사 추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