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백석대학교 전경.jpg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K-Move스쿨 대학연합과정 글로벌 프런티어 충청사업단운영대학으로 선정돼 2(최대 4)간 해외취업사업을 운영한다.

 

글로벌 프런티어 충청사업단에는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이 참여한다.

 

이번 사업에서는 해외취업을 위한 교육과정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공유하고 공동 프로그램 운영을 추진해 청년 해외취업을 지원하게 된다.

 

백석대학교를 비롯한 권역 내 3개 대학은 경영 관광 Hospitality 게임 스포츠(태권도, 스킨스쿠버 호텔조리 등 해외취업 분야 총 8개 과정을 운영하며, 사업에는 100명의 연수생, 예비자 과정 재학생(1~3학년) 등 총 500명 참여한다.

 

백석대학교는 지난해 11월 공청회 이후 6개월간 본격적으로 사업을 준비하고 이후 권역 내 대학들과의 지속적인 협의로 참여의사를 확인해 함께할 대학을 찾았다.

 

이번 과정을 총괄하는 글로벌인재육성처 조정융 처장은 같은 권역 내 대학들과 그 동안의 해외취업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지속적인 해외취업 지원사업으로 청년들의 미래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대학교는 2013년부터 10년간 해외취업 관련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으며, 지난해 K-Move스쿨과 청해진(청년해외진출)대학 과정으로 총 6개 과정, 72명의 연수생 대상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백석대, K-Move스쿨 대학연합과정 운영대학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