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대회장 남택률 목사 광주는 예수님의 도시, 우리가 지키자

김회재 국회의원 포괄적차별금지법은 민주당의 당론·가치 아냐

 

사본 -광주 현수막.jpg

 

광주·전남 지역 교회들이 포괄적차별금지법 반대를 위해 분연히 들고 일어섰다. 하나님의 창조질서를 부정하는 것은 물론, 일반적인 정서를 무시한 대다수 국민들에 대한 역차별법이라는 것인데, 광주·전남 지역의 교회들은 해당 악법이 완전히 철폐될 때까지 투쟁을 멈추지 않겠다는 각오다.

 

지난 65일 광주 금남로 일대에서 열린 포괄적차별금지법(독소조항) 제정 반대 광주전남 국민대회(대회장 남택률 목사)에는 광주광역시기독교교단협의회, 광주성시화운동본부를 포함한 광주지역 27개 단체 및 교단 등 지역 대다수 교회들이 함께했다.

 

사본 -광주 피켓.jpg

 

때늦은 봄비가 주룩주룩 내리는 악천후 속이었지만, 이날 집회는 그야말로 광주전남 지역 교회들의 일대 궐기라는 표현이 맞을 정도로, 대성황을 이뤘다. 금남로 일대를 가득 메운 성도들은 2시간 내내 찬양과 기도로 거리를 뜨겁게 달궜다.

 

대회장 남택률 목사는 이 곳 광주는 다른 말로 빛고을이라 하는데. 빛은 요한복음에서 예수님으로 말했다그런 의미에서 광주는 예수님의 도시가 된다. 예수님의 성결한 도시 광주를 우리가 반드시 지켜내야 한다고 말했다.


사본 -남택.jpg

 

사실 기독교에 있어 포괄적차별금지법 반대 집회는 그리 색다른 이슈는 아니지만, 이날 금남로에 쏠리는 한국교회의 시선은 결코 적지 않았다. 금남로는 더불어민주당의 텃밭이라 불리는 전남·광주 지역 내에서도 민주화의 상징과도 같은 곳, 그렇기에 주최측은 이번 국민대회를 여야, 보혁을 떠나 오직 옳고 그름에 대한 객관적이고 보편적인 진리를 국민들에 알리겠다는 취지로 마련했다. 하나님의 창조질서, 성경적 보편적 진리 앞에 정치적 이념을 앞세우지 않겠다는 것이다.

 

더불어민주당의 김회재 국회의원이 이날 대회의 주제강연을 맡은 것도 이러한 취지를 반영한 결과였다. 당내에서도 포괄적차별금지법 강경 반대파로 알려진 김회재 의원은 이날 포괄적차별금지법 법률제정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차별금지법의 악법적 요소에 대해 설명했다.

 

광주 김회재.jpg

 

김 의원은 대한민국 헌법 제361혼인과 가족생활은 개인의 존엄과 양성의 평등을 기초로 성립되고 유지되어야 하며, 국가는 이를 보장한다를 언급하며 성경도 남녀 양성을 얘기하고 헌법도 양성을 인정하는데, 포괄적차별금지법은 이를 부정하는 제3의 성을 만들려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오늘 우리는 이 법을 저지하기 위해 나왔다. 여러분의 기도가 이를 막을 수 있다. 차별금지법이 생기면 우리는 앞으로 이런 집회도 못한다국민 70%가 찬성한다는 것은 모두 새빨간 거짓말이다. 이 법을 정확히 알려주면 60% 이상이 반대한다고 바로 잡았다.

 

이와 함께 이 법은 민주당의 당론도, 가치도 아니다. 내용도 모르는 몇몇이 이 법을 찬성할 뿐이다고 주장했다.

 

이 외에도 김미경 대표(광주바른교육학부모시민연합), 김선미 교수(전남대기독교교수회 회장), 남승준 학생(대학생 대표) 등이 참가자들을 대표해 1분 발언을 펼쳤다.

 

앞서 드려진 예배는 대회총괄본부장 정태영 목사의 사회로 송재선 목사(전남교회총연합회 회장)의 기도 후, 채영남 목사(통합 증경총회장)대한민국의 행복을 위하여란 주제로 설교를 전했다.

 

채 목사는 제대로 된 교회, 제대로 된 예수님의 제자들은 자기가 아닌 나라와 민족, 이웃을 위해 산다. 오늘 우리도 이 자리에 자신의 유익이 아닌 이 나라의 행복을 위해 나왔다지금 일부 의원들이 차별금지법을 제정해 이 나라 근간을 흔들려 한다. 우리가 한 마음으로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광주 채영남.jpg

 

이어 이 법은 하나님과 다른 신, 기독교와 다른 종교, 남자와 여자. 공산주의와 민주주의의 구별을 없앤다면서 반드시 막아야 한다. 모를 때는 찬성하지만 실체를 알게 되면 찬성할 사람 없다고 강조했다.

 

축도는 대회공동준비위원장 나학수 목사가 맡았다.

 

광주 차별금지법.jpg

 

한편, 참가자들은 이날 채택한 성명서를 통해 포괄적차별금지법은 국민들의 표현의 자유를 침해할 우려가 크며, 이는 대한민국 헌법에 보장된 양심, 종교, 학문, 언론의 자유를 심각하게 역차별하는 결과를 낳게 될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세계인권선언과 헌법에서도 성적지향이나 성 정체성은 보편적 차별금지의 사유에 들어가지 않는다현행법 하에서 동성간 성행위와 성별 변경행위에 따르는 결과들에 관해 좋다’ ‘싫다등의 양심의 표현을 하는 것은 국민의 당연한 권리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가짜 인권 앞세워 국민 역차별하는 포괄적차별금지법 제정 중단 가정과 사회 국가를 파괴하는 포괄적차별금지법 결사 반대 자유와 국민통합 파괴, 교회 무너뜨리는 포괄적차별금지법 제정 강력 규탄 등의 내용이 담긴 결의문을 채택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전남 교회들 “포괄적차별금지법 제정 즉각 중단하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