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소강석 목사 우리 대한민국에 있어 영웅 중의 영웅

27(현지시각) 추모의 벽 준공식, 소강석 목사 추모시 낭독

 

소 보은행사.jpg

 

한미수교 140주년을 기념해 미국을 방문 중인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가 지난 26일 저녁(현지시각) 미 워싱턴 쉐라톤 펜타콘 시티 호텔 대연회실에서 한국전 참전용사와 가족 400여명을 초청해 보은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소강석 목사와 박민식 국가보훈처 장관, 조태용 주미대사, KWVMF 이사장 존 틸렐리(John H. Tilelli) 장군 등이 순서를 맡았으며, 모든 행사 비용 및 참석자들의 숙박비 등은 새에덴교회가 부담했다. 소강석 목사는 영어로 직접 환영사를 전했으며, 함께한 새에덴교회 방미단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앞서 소강석 목사는 이날 오전 알링턴 국립묘지를 방문해, 한국전에 참전했던 고 윌리엄 웨버 대령과 하비 스톰스 소령의 묘지에 헌화했다. 웨버 대령은 6.25 때 강원도 원주에서 북한군과 싸우다 포탄에 맞아 오른쪽 팔과 오른쪽 다리를 잃었으며, 종전 후에는 한국전 참전용사 전사자들의 이름을 기록한 추모의 벽을 추진해 온 인물이다. 웨버 대령은 생전 소강석 목사와 깊은 인연을 가진 바 있다.

 

사본 -소 헌화.jpg

 

스톰스 소령은 장진호 전투에서 부하들을 살리고 혼자 중공군과 맞서서 싸우다가 전사했다. 당시에는 유해를 찾지 못했지만, 2019년에 유해를 찾아 웰링턴 공동묘지에 안장이 됐다.

 

소강석 목사는 자신의 SNS에 이들을 우리 대한민국에게 있어 영웅중의 영웅이라고 존경을 표했다.

 

소 단체.jpg

 

이 외에도 소강석 목사 등과 방미단은 27(현지시각) 워싱턴 한국전참전용사기념공원 미 한국전전사자 추모의 벽준공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한미 양국을 대표하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하며, 소강석 목사는 식전행사에서 추모시 : 꽃잎의 영혼들이여, 사무치는 이름들이여를 낭독하게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새에덴교회, 미 현지서 한국전 참전용사 보은행사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