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크기변환]고신총회 전경.jpg
 
예장 대신총회에 이어 고신측도 전광훈 목사와 관련한 이단옹호 행위를 연구키로 했다. 앞서 8개교단 이대위원장이 모여 전광훈 목사의 이단성을 교단 총회에 상정키로 한 결과인 것이다. 고신측은 지난 917일부터 20일까지 충남 천안 고려신학대학원에서 교회다운 교회, 칭송받는 교회라는 주제로 제69회 총회를 개최했다.

 

특히 고신측은 전광훈 목사 뿐 아니라 전 목사가 대표회장으로 있는 한기총에 대한 이단성 연구까지 결의하며, 향후 큰 파장을 예고했다. 한기총은 한때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연합단체로 압도적인 영향력을 가졌으나, 분열 이후 중대형교단들 대거 이탈로, 현재는 군소교단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고신측 역시 한기총의 주 멤버였으나, 분열 당시 한기총을 탈퇴하고 한교연으로 이동한 바 있다.

 

또한 기독교 진보 언론으로 분류되던 뉴스앤조이에 대해서도 조사 연구를 청원해 눈길을 끌었다. 뉴조의 교회 공격성과 동성애 옹호 성향을 문제 삼은 것이다.

 

먼저 경기북부노회는 일부 기독교 언론으로 빙자한 언론에 의해 바른 교회운동에 막대한 피해를 보고 있다. 건전한 기독교 언론이 있는가 하면 이단을 옹호하고 공적 신뢰를 저버린 언론이 독버섯같이 자라고 있다. 이런 와중에 인터넷 언론인 뉴조가 한국교회를 섬기기보다 공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특별히 동성애를 강력히 옹호하는 글을 수없이 싣고 있다. 이런 언론을 많은 교회가 후원하기도 한다. 이에 대해 총회가 명확히 분별해 주시고 총회에 속한 교회와 성도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조사를 통한 결과를 밝혀주시기 바란다고 청원했다.

 

총회임원회도 인터넷 신문 뉴조가 교회를 공격하고 무너뜨리는데 앞장서는 모습을 보이며 성경에 절대적으로 반하는 동성애를 적극 옹호하고 있다. 뉴조가 반성경적, 반기독교적임에도 불구하고 교회들이 뉴조를 후원하고 있다. 이에 뉴조가 건전한 기독교 언론인지 연구 조사해 주기를 청원한다고 했다.

 

총회는 이대위에 조사를 맡기되 조사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교회의 후원은 중단하는 것이 가한 줄 안다는 신학교육부의 보고를 허락했다. 이에 따라 고신 소속 교회들은 조사 결과가 나오기까지 뉴조에 대한 후원을 중단해야 하게 됐다.

 

고신측의 이번 총회는 총대원 520명 중 목사총대 259, 장로총대 258명 등 모두 5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원선거를 통해 신수인 목사가 총회장에 당선됐다. 신 목사는 총투표수 501명 중 찬성 472, 반대 15표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신임 총회장 신수인 목사는 지금 한국교회는 교회다움을 회복해야 할 중요한 시점에 와 있다면서 교회다움이란 복음 중심적 교회, 영적 공동체로서의 교회, 칭송받는 교회다. 이런 교회가 되기 위해서는 바른 신학을 확립하고 순수한 복음을 회복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크기변환]신수인.jpg
 
이어 “2022년 총회 설립 70주년이 뜻 깊은 한 해가 되도록 준비할 것이다순장 총회와의 교류추진위원회를 통합추진위원회로 명칭을 변경해 아름다운 결실이 맺히도록 노력하겠다. 또 북한선교 정책 수립, 목회자 최소 생활대책 마련, 동성애 합법화 저지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기자회견에서 고려 총회와 통합한 이후 상당히 좋은 평을 들으며 우리 교단의 위상이 올라갔다. 순장 측과도 계속해서 교류를 하고 있는데 이번 회기 안에 잘 하면 통합도 이룰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면서 특히 순장 측은 과거 신사참배에 반대하는 등 고신 측과 여러 면에서 통하는 교단이다. 적극적으로 통합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신 측은 이번 총회에서 북한 선교를 위한 선교훈련센터 건립 목회자 최소생활비 지급 연구 신사참배 반대로 옥고를 치른 한상동 목사 국가 유공자 지정 추진 학생신앙운동(SFC) 구조조정 동성애 반대 법제화 순장총회와의 교류추진위원회를 통합준비위원회로 명칭 변경 설립 70주년 기념대회 준비위원회 구성 등의 안건을 논의했다.

 

이대위 헌의안으로는 한기총(한국기독교총연합회) 이단 옹호 단체 규정 및 전광훈 대표회장 이단 옹호자 규정 청원 건 사랑침례교회 정동수 목사의 이단성 연구 청원 건이 통과되어 각각 이대위와 고신 신대원 교수회가 맡아 1년간 연구한 후 다음 총회에 보고키로 했다.

 

한편, 고신측의 신 임원은 총회장 신수인 목사(양산교회) 목사부총회장 박영호 목사(새순교회) 장로부총회장 윤진보 장로(명덕교회) 서기 정은석 목사(하늘샘교회) 부서기 최성은 목사(남서울교회) 회록서기 강영구 목사(마산동광교회) 부회록서기 김희종 목사(유호교회) 회계 황성진 장로(진주삼일교회) 부회계 김태학 장로(대구열린교회) 등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장고신, 전광훈 목사 및 한기총 이단옹호 조사 결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