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크기변환_동강 부품.jpg
 
한국교회와 세계 디아스포라를 위한 선교 사역을 펼치는 경기도 남양주의 동강 그린모터스(대표 최호)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대에 교회와 국민들에 희망을 전하고 있다. 버려지는 자동차를 해체해 95% 이상 재활용하는 친환경 전문 업체인 동강 그린모터스는 환경도 지키고, 사람을 존중하는 하나님의 기업이다.

 

최근 사)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를 통해 세계 한인들에 7만여장의 마스크를 보내며, 관심을 모은 동강 그린모터스는 평소에도 세기총의 후원기업으로 타문화권에 있는 한인들을 위한 지원 협력에 큰 힘을 쏟고 있다.

 

동강 그린모터스에서는 폐차를 위해 입고되는 자동차를 전면 해체해, 이 중 95% 이상의 부품을 재활용 한다. 현재 이 곳에는 2만여개 이상의 각종 차량 부품이 완비되어 있다. 최호 대표는 폐차로 인한 수익금 중 일부를 한국교회와 세계 디아스포라를 위한 선교 기금으로 기부하고 있다.

 

친환경을 표방하는 동강 그린모터스는 하나님의 창조질서를 보살피는 일에도 앞장선다. 최호 대표는 폐차장의 가장 큰 문제인 환경 파괴를 최대한 줄이고자, 무려 6년의 연구 끝에 현재의 친환경 시설을 만들어 냈다. 특히 폐차 중에 발생하는 탄소를 줄이기 위해 태양광 전기 시설도 마련했다. 특히 폐차 과정에서 나오는 각종 폐유와 오염물질을 완벽히 처리하며, 토양 오염을 최소화 하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최호 대표는 특허청으로부터 친환경 폐차처리방법에 관한 특허를 취득키까지 했다.

 

크기변환_동강 최호.jpg
 
최호 대표는 그냥 압축기로 누르고 필요한 부품만 빼는 일반 폐차 방식이 훨씬 편한고, 이익도 많이 남는다. 친환경 방식이 손도 많이 가고 비용도 많이 들지만, 이것이 옳은 것이라 생각했기에, 지금은 자부심을 갖고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기총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는 동강 그린모터스는 국내 최고의 자동차 해체 업체이자, 하나님의 창조질서를 보존하는 크리스천 기업임을 보증한다최호 대표님의 헌신과 믿음에 큰 존경과 박수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교회 성도님들이 동강 그린모터스를 많이 이용해 준다면, 그것만으로도 세계 선교에 동참하는 것이 된다면서 선교도 하고, 환경도 지키는 동강 그린모터스에 관심과 이용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동강 그린모터스는 사무동 1층의 전시실이나, ‘Re:Car(리카)(http://dk-green.com)’ 쇼핑몰을 통해 소비자들이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 중고 부품을 소비자들에게 손쉽게 전달하기 위해 한국자동차해체재활용협동조합 지파츠’(https://www.gparts.co.kr)를 통해 서도 연계돼 있고 앱을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강 그린모터스, “선교도 하고 환경도 지켜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