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크기변환_기사)강기총(인).JPG
 
남북복음통일과 강원평화특별자치도를 위한 제2회 대한민국 강원도 조찬기도회가 1012~13일 강원 인제 스피디움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인사말에서 귀한 행사에 함께 해서 감사하다. 미국 조찬기도회 참석 때 하나님께서 마음을 주셔서 올해 강기총과 함께 강원도 조찬기도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평화와 번영의 강원시대, 강원도 발전,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하여 교계의 많은 협력을 부탁드린다.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1.19~2.2/강릉,평창,정선)을 유치했는데,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로 나아가는 또 하나의 이정표가 되도록 잘 준비를 하겠다. 성공적인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리며, 이 자리에 함께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강기총 회장 이수형 목사(순복음춘천교회)는 대회사에서 우리나라는 현재 코로나19와 자연재해, 경색된 남북관계, 주변 강대국 등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금 교회들이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며 하나가 되어야 한다교회와 지자체가 힘을 합하여 기도할 때이다. 이번 제2회 강원도 조찬기도회는 나라와 민족이 당면한 아픔과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하여 강원도(지자체)와 강기총이 함께 기도하고 하나되는 섬김의 공동체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다음세대는 강원도, 대한민국의 희망이며 소망이다. 영성, 인성, 지성을 겸비한 글로벌리더를 양성하여 강원도 곳곳마다 가슴 뛰는 변화가 일어나 새로운 강원도 중심시대를 열어가길 기도한다고 덧붙였다.

 

각 지자체 단체장들의 인사말 후 한반도 평화정착 및 남북복음통일,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방안, 도내 저출산 대책, 다음세대 교육,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아동센터지원, 강기총이 나아갈 방향과 비전, 역할, 통일한국을 위한 강원도 교회의 역할, 강원도 도시별 조찬기도회 개최 등 도내 교회와 시·군의 지속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고 논의하였다. 이어 평화한국 허문영 상임대표의 인사말 및 한반도 평화와 강원도의 역할에 대해서 나누었다.

 

강원도 조찬기도회는 6.25 전쟁 70년을 맞이하여 처음으로 지난 625일 역사의 현장, 생태계의 보고, 평화, 생명, 생태의 국토중심, 남북 접경지인 철원에서 열렸다. 강원도의 기독교 성지인 역사적인 현장 철원제일감리교회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강원도 조찬기도회는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은혜였고, 강원도와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이하 강기총)가 함께 남북복음통일을 위해 나아가는 새로운 출발점의 계기가 되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기총, 제2회 대한민국 강원도조찬기도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