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크기변환]a백석문화대학교, 산학연관 거버넌스 구축 협약 체결.jpg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는 지난 412, 교내 자유관 2층 회의실에서 헬스클라우드, 마이지놈박스, 엔가든, 스마트시니어헬스케어연구소,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과 스마트 시니어 헬스케어···관 거버넌스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이광원 학사부총장을 비롯한 대학 보직자들과 헬스클라우드 임태호 대표, 마이지놈박스 박영태 대표, 엔가든 홍성선 대표, 스마트시니어헬스케어연구소 김제호 대표,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최명민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참여하는 각 기관들은 교육·봉사·연구활동 수행 시 기관의 인적자원 상호 교류 기관이 보유한 자료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기관의 공동 이익을 추구할수 있는 분야에서의 협조 백석문화대학교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협조할 계획이다.

 

협약 기관들을 대표해 인사말을 전한 헬스클라우드 임태호 대표는 현재 시니어 헬스케어 관련 대부분의 서비스가 노동 집약적이라며 스마트 시니어 헬스케어는 태동기이지만, 꼭 필요한 서비스다. 각 기관들이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이미 우리 사회는 2000년 고령화사회에 진입해 2017년 고령사회로 들어서는 등 급격히 고령인구가 증가하고 있다정부도 이와 관련해 다양한 정책을 내놓고 있다. 대학도 이에 앞서 첨단기술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백석문화대, 6개 기관과 ‘스마트 시니어 헬스케어’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