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크기변환_16면탑)본교회.jpg

 

본교회(담임 조영진 목사)와 함께하는 제4회 작은교회 목회수기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721일 서울 서교동 아만티호텔 대연회장에서 열렸다. 작지만 결코 작지 않은 작은교회들의 이야기가 큰 감동을 준 이날 시상식에서는 여러 목회자들의 다양한 사연이 주목을 받았다.

 

먼저 김해 방주교회 박상종 목사는 지난 2017년 목회자 축구대회에 참석해 경기를 하던 도중, 갑자기 심근경색으로 쓰러져 죽음의 문턱까지 이르렀다 다시 살아났다. 하지만 박 목사의 예기치 않았던 위기는 부활의 은혜를 체험하는 계기가 됐다. 박 목사가 쓰러지자 방주교회 성도들은 자발적으로 목회사역을 도왔고 이는 교회의 부흥과 성장으로 이어졌다.

 

박 목사는 자신이 받은 은혜를 나누고자 제4회 작은교회 목회수기 공모전에 부활이란 제목으로 응모했고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서시(2019)로 우수상을 수상한 우리가본교회 김일환 전도사는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 발상의 전환으로 유연하고 능동적인 목회사역을 일구었다. 주일예배 시간을 오후 3시로 옮기고, 매일 저녁 10시에 비대면 기도회를 열었다. 가장 장사가 안 되는 식당을 찾아 공동체 식사를 나누었다. 강원도 춘천, 전북 군산, 진안 등으로 원정예배를 떠나고 농어촌교회를 돕는 국내 단기선교를 실시했다. 현 예배 장소를 타 교회와 공유하는 나눔도 실천했다.

 

김일환 전도사는 하나님은 오늘도 저에게 오래된 새길, 오래된 새맘, 오래된 새힘을 부어 주신다이것이 저의 간증이요, 이것이 저의 찬송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골 목사는 오늘도 꿈을 꾼다라는 제목으로 우수상을 수상한 다선교회 윤영욱 목사는 뒤늦게 목회에 헌신한 후 홍천의 시골교회에 부임한 뒤 본교회와 협력해 지역전도에 나서고 농산물 직거래로 도농교회 간 상생의 길을 열었다. 부임한지 4개월 만에 성전건축 기공예배를 드리고 17명으로 시작한 교회가 지금 50여 명의 성도로 부흥했다.

 

윤영욱 목사는 하나님께서 이런 귀한 상을 주시는 이유는 시골 목사가 계속해서 꿈꾸기를 원하시는 것 같다시골 목사의 꿈대로 교회가 부흥해 이번 추석부터 100개의 선물을 준비해 성도들의 가정에 전해드리고 싶다고 소박한 꿈을 내비쳤다.

 

이 밖에도 김성한 목사(임마누엘교회)작은교회에서 좋은교회로, 이택규 목사(새하늘교회)칭찬받는 교회가 되는 길, 김상현 목사(사랑과권능교회)주님, 제가 책임지겠습니다, 배재원 목사(늘푸른교회)주인공은 바로?, 김은식 목사(감화교회)작은 예수로 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철우 목사(한라교회)돌아보면 모든 것이 은총이었습니다, 현찬홍 목사(새움교회)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나타내고자7편의 장려상도 저마다의 사연으로 깊은 울림을 주었다.

 

수상자들은 축하패와 함께 본교회가 후원한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300만원, 장려상 100만원 등의 상금을 받았다. 또 신길교회와 은평교회, 장충단교회 수정교회, 목회자세움네트워크 등의 협찬으로 마련한 선교비와 선물이 수상자와 비수상자 모두에게 전달했다.

 

심사평을 전한 심사위원장 박순영 목사(장충단교회)오늘 우리는 목회의 외길을 걸으면서 사랑하기 때문에가슴에 남는 상처들을 아름다운 삶의 무늬로 승화시키고 순결하고 성결한 하나님의 숨결을 드러낸 이들의 이야기를 직면하고 있다사랑은 상처받기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다. 상처가 있는 작은교회 목회자들이 자랑스럽고 상처를 치유하는 여러분을 사랑한다고 말했다.

 

총회장 김주헌 목사는 1부 예배 설교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목회자들을 격려하며 각자에게 주어진 목회사역의 십자가를 기쁘게 감당해나갈 것을 당부했다. 김주헌 목사는 목회 현장에서 힘들 때 하나님의 음성이 위로가 된다지금은 어렵고 힘들겠지만, 하나님이 주신 상급을 기대하며 목회에 열심을 내달라고 격려했다.

 

수기공모전 운영위원장 조영진 목사(본교회)도 환영사에서 작은교회는 지금까지 감추어진 보물과 같은 존재였는데 목회수기 공모전을 통해 이제는 드러난 보물이 되었다며 공모전에 참여한 작은교회 목회자들을 격려했다. 본교회는 수상 상금 뿐만 아니라 지방에서 올라온 목회자와 그 가족을 위한 숙박비 등 일체의 비용을 제공했다.

 

이날 작은교회 목회수기 공모전 시상식은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본부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중계됐다. 국내선교위원회는 목회수기 원고를 책으로 펴낼 계획이다. 국선위는 해마다 출품됐던 작품을 모아 길을 내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의 책으로 엮어 3권까지 출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작지만 큰 감동, 작은교회 목회자들의 감동 스토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