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예감 전경.jpg

 

예수교대한감리회(총회감독 최영철 목사, 이하 예감)가 교단 창립 60주년을 맞아 지난 815일 서울 용산 한강중앙교회(담임 최창규 목사)에서 기념대회 예배를 열었다. 예감은 지난 1962한국자유감리교회로 출발한 교단이다.

 

대회사를 전한 최영철 감독은 지난 60년 동안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 속에서 본 교단이 오늘에 이르기까지 인도해주신 임마누엘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많은 어려움과 역경과 시련 속에서도 지금까지도 요한 웨슬리의 성화 교리와 복음주의 성경적 보수적 신앙을 지키며 함께해온 전국교회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하고 교단창립 60주년 기념대회를 통해 우리 모두 한 마음과 한뜻으로 하나님의 영광의 자리가 되고, 우리 모두가 축제의 자리가 되어서 교단이 더 부흥하고 성장하고 협력하고 더 도약하고 발전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60주년 기념대회는 1부 예배와 2부 축하, 3부 찬양 페스티벌로 나뉘어 진행되며 하나님께는 영광을, 사람에게는 기쁨이 되는 축제로 드려졌다.

 

최영철 감독은 협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이란 주제의 설교에서 하나님은 모든 것을 협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분이다. 하나님을 다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믿어야 한다. 하나님과 우리의 생각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하나님을 믿는 것이다. 하나님은 계획과 섭리와 뜻하신 바를 우리를 통해 이루시길 원하신다그동안 교단에 많은 어려움과 고난과 아픔도 있었지만 어느 것 하나도 불필요한 것이 없다. 우리가 당하는 모든 고난과 괴로움이 하나도 쓸데 없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을 협력하여 선을 이루신다고 말했다.

 

예감 최영철.jpg

 

이어 하나님께서 우리 교단을 지금까지 지켜주신 것은 고난 속에서 하나님을 바라보고, 하나님을 향한 믿음의 의지가 흔들리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하나님 앞에 복을 받는 사람은 믿음으로 사는 사람이다. 어떤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하며 바라보는 예감 모든 목회자와 성도들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진 특별기도 시간에는 임종완 목사(도일교회)와 원형석 목사(창곡제일교회), 김혜숙 목사(엘벧엘교회), 이주방 목사(사랑교회)나라의 안정과 교단의 성장과 부흥을 위해 감리회신학교 발전을 위해 해외 파송된 선교사를 위해 지방회와 각 교회를 위해 기도를 인도했으며, 박영애 목사(동행교회)의 헌금기도, 박대열 목사(봉담선한목자교회)의 구호제창과 이명구 감독(반석중앙교회 원로)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2부 축하순서는 신재혁 목사(반석중앙교회)의 사회로 이상근 목사(주사랑교회)가 연혁보고로 교단의 역사를 조명했고, 조경행 감독(북이전원교회)과 김창기 감독(충주감리교회 원로), 김진호 감독(기지협 상임회장), 손선영 감독(기념교회 원로)이 격려사와 축사로 축복을 쏟아냈다.

 

조경행 감독은 순수 복음의 거룩한 뜻을 담고 시작된 예수교대한감리회가 이렇게 초심을 잃지 않고 오직 주만 바라보고 십자가 복음만을 외치며 60년을 달려왔다. 선배 목사님들, 동료, 후배 목사님들과 여러분들에게 정말 수고하셨고, 참 잘하셨다고 인사드리고 싶다고 격려했다.

 

김창기 감독은 “‘오직 주님만 바라보나이다교단 표어를 붙잡고 60년을 묵묵히 걸어옴으로 오늘의 부흥과 발전이 있는 줄 믿는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요 여러분의 기도와 협력 덕분이라고 격려했고, 손선영 감독은 우리 예감은 어느 교단보다 아름답고 멋진 특색이 있다. 교단 자체가 순수한 복음주의 위에 서 있다. 오늘 이 축복을 주신 하나님께 박수로 영광을 올려드리고, 여러분 모두에게 축하드린다고 축사했다.

 

특히 기독교지도자협의회 상임회장 김진호 감독은 “50여 교단 지도자들이 협력하고 있는 기지협을 대표해서, 또 기독교대한감리회 증경감독회장으로서 형제교단으로 생각하는 예감의 60주년을 축하드리러 왔다“43년 동안 목회하고, 원로로서 한국교회를 바라볼 때 그동안 모이는 교회에 집중했던 것이 사실이다. 교회는 섬김과 봉사를 위해 흩어지는 교회가 되어야 한다. 60주년을 맞는 예감이 한국교회를 대표해서 흩어지는 교회로서의 사명을 다해주는 교단이 되어주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축사했다.

 

예감총회는 이번 60주년 기념대회를 통해 50년간 근속한 평신도들을 표창하는가 하면 전희순 원로사모(고 신신묵 목사)와 권성자 목사, 안계수 목사에게 공로패를 증정했다.

 

예감 단체.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감 60주년 기념대회, 도약과 발전의 토대 마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