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6(일)
 
18-6.jpg
 
사)국민희망실천연대(카프, CAPH)는 지난 7월 2일 ‘7월 금강학교와 함께 하는 문화산책’을 여의도 IFC몰 내 여의도CGV에서 개최했다.
매년 한국에 유입되는 탈북자의 수가 증가하여 현재는 만명을 넘어서고 있는 것이 현실이며 이에 대한 대책과 그들 가족안에 있는 청소년들의 지원이 시급한 시점에 이르렀다.
이런 상황속에서 국민희망실천연대에서는 탈북청소년들에게 작은 지원을 통하여 한국문화에 대한 적응과 올바른 인성을 심어 주고자 보다 적극적인 접근 방법을 모색하여 매월 한번씩 탈북청소년과 함께 문화활동에 참여하는 금강학교와 함께하는 ‘문화산책’ 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7월 금강학교와 함께하는 문화산책’에서는 금강학교 탈북청소년 29명과 여의도순복음교회 청년국 가스펠선교회 소속 청년 14명이 여의도CGV에서 영화 '레전드 오브 타잔'을 감상하였다. 이후 여의도공원으로 이동하여 함께 자전거를 타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탈북청소년들과 봉사자들은 세 번째 행사라 서로 어색함 없이 어울려 영화를 즐겼으며, 장마철 비에 대한 우려 속에서도 자전거를 타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는 후문이다.
탈북청소년 전일제 대안학교인 금강학교는 탈북 아동·청소년들과 제3국 출생탈북 아동·청소년들이 제도권 교육에 원만하게 진입하며 자신의 정체성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하여 지난 2013년 1월 설립됐다.
또한 국민희망실천연대는 지난 2009년 12월, 폭력적인 사이버 문화 불건전한 대중문화 를 기독교 정신을 바탕에 둔 창조적이고 긍정적인 문화로 변화시키고자 하는 마음을 모아 창립된 서울시 인가 사단법인 시민단체 및 봉사활동 인증단체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7월 금강학교와 함께하는 문화산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