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7(월)
 
6-4.jpg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와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장종현) 인성개발원은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교내 예루살렘광장에서 ‘제 3회 백석 S-PIPES 인성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의 ‘사람다운 사람’을 길러내자는 설립 취지에서 시작해 재학생들이 스스로 인성에 대해 생각하고, 실제로 올바른 인성을 길러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준비됐다.
백석 인성페스티벌은 인성교육진흥법 제 2조에 명시된 마음가짐, 사람됨과 같은 핵심적 가치와 덕목인 8가지(예, 효,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에 해당하는 인성 검사 및 분석을 진행하며, 관련 적용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특별히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으로 재학생들이 자신의 인성 정도를 체크하고, 보다 나은 인성을 기르기 위한 해결법까지 연결돼 보다 효과적인 인성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성페스티벌을 준비한 이계능 인성개발원장은 “이번 ‘백석 S-PIPES 인성페스티벌’의 확대된 프로그램으로 인성교육의 저변 확대와 재학생들의 인성에 대한 인식 변화가 일어나길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에서 준비된 대인관계능력 프로그램 등으로 자신의 소질과 재능을 찾아 올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적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 대학은 백석인증제와 인성지도사 자격 과정 등으로 재학생 대상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여름과 겨울 방학이면 백석 쿰 캠프를 통해 소외된 지역 아동 청소년들을 섬기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3회 백석 S-PIPES 인성페스티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