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7(월)
 
15-7.jpg
 
나사렛대(총장 임승안) 사회봉사센터는 푸른천안21 실천협의회, 한뼘인권행동, 평화캠프 천안지부, 나눔커뮤니케이션 등 장애인 인권 관련 단체와 함께 지난 9월 26일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주제로 쌍용동 롯데마트 일대에서 교통 약자를 위한 장애인 인권 캠페인을 실시했다.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실시한 캠페인은 시민들을 상대로 장애인들의 이동권 보호를 위한  핑거프린트 서약, 퀴즈, 서명 등이 실시 됐다.
이번 캠페인은 장애유무와 상관없이 사회 구성원 누구나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장벽 없는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교통 환경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나사렛대 사회봉사센터 관계자는 “배리어 프리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공감할 수 있는 사회 통합 분위기 조성을 위해 캠페인을 실시했다”며 “교통 약자가 편리한 교통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나사렛대 물리치료학과 봉사동아리 N.D.T(New Dream Together)는 지난 9월 23일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16년 상반기 대한민국 대학생 교육기부 성과발표회’에서 최우수동아리로 선정됐다.
N.D.T는 지난 2월 대한민국 대학생 교육기부단과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에 선정돼 나사렛새꿈학교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물리치료와 재활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왕성은 학생(3학년)은 “봉사활동을 통해 장애아동과 소통하고 이해하는 법을 배웠다”며 “이번 교육기부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지난 2010년 3월 결성된 N.D.T 봉사동아리는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스페셜올림픽, 충남장애학생체육대회 등 각종 스포츠대회에서 물리, 재활치료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사렛대, ‘배리어 프리’ 장애인 인권 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