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 국민(國民)학교 “말씀으로 국민을 깨우자”

입력 : 2025.07.04 11:14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 리바이벌코리아, 7월 리바이벌코리아 아카데미 개강
  • 말씀과 기도로 깨어있는 성도들에 성경적 지식 배양

광장.JPG

 

리바이벌코리아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여의도 한국산업은행본점 앞에서 여의도광장기도회로 모이고 있다. 나라와 민족, 교회와 다음세대를 위한 기도회로 지난 5월 시작된 리바이벌코리아 여의도광장기도회는 한국교회의 부흥을 바라보며 예배의 자리를 이어가고 있다.

 

7월부터는 리바이벌코리아 아카데미를 병행해 말씀과 기도로 깨어 있는 성도들에 성경적 지식을 배양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 7월은 리바이벌코리아 입문편으로 <그리스도인으로 대한민국 살아가기>를 주제로 시작한다.

 

1주차 75일은 박한수 목사(제자광성교회 담임)의 설교와 이태희 목사(그안에진리교회 담임)의 성경적세계관 강의가 진행되며, 2주차 712일은 설교 안희환 목사(예수비전교회 담임), 강의 기독교와 자유민주주의를 조평세 박사(1776연구소 대표), 3주차 719일은 설교 김철민 목사(대전제일교회 담임)와 강의 기독교와 애국운동을 김은구 대표(트루스포럼 대표), 4주차 726일은 이용희 목사(에스더기동운동 대표)의 설교와 포퓰리즘해석하기 책읽는사자(사자그라운드 대표)의 강의가 이어진다.

 

이태희 목사(리바이벌코리아 대표)우리의 모든 기도가 동일한 기도이지만 어떻게 드리는 기도냐에 따라 조금씩 기도의 목적과 방향이 다르다. 침묵기도와 통성기도가 똑같은 기도지만 다르듯이 골방기도와 광장기도가 똑같은 기도지만 조금은 다르다우리가 왜 광장에 모여야 하는가! 구약 성경을 보면 땅은 아주 중요한 영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제 우리는 신약시대를 넘어 성령의 시대를 살아가는 가운데 더 이상 우리가 정복해야 할 땅이 혈과 육의 땅은 아니지만, 그러나 이 혈과 육의 땅에 세워져 있는 영적인 견고한 진을 무너뜨리고 우리가 살아가는 이 땅이 하나님의 나라와 통치로 다스려지는 그런 땅이 되도록 우리는 기도해야만 하기 때문에 광장으로 나오는 것이다라고 리바이벌코리아 여의도광장기도회의 의미를 설명했다.

 

리바이벌코리아는 뜨겁게 하나님의 찾고 구하는 자리일 뿐만 아니라, 성도들의 삶이 성경적 세계관과 복음의 가치에 합당한 모습으로 성장해 갈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리바이벌.JPG

차진태 기자 35th@naver.com
© 교회연합신문 & www.ecumenicalpres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86462

종합기사 많이 본 기사

  1. 1예장 합동해외총회, 서사라 목사 신학사상 점검 “문제 없다”
  2. 2양평힐링기도원 제2성전 입당 “다시 이 땅에 기도의 불길을”
  3. 3‘제2차 전국 순회 중독세미나’ 오는 8/25 강릉서 열려
  4. 4국내 최초 금 습식제련 성공한 (주)베스트캅, ‘투자 사칭’으로 골머리
  5. 5새이레가 꿈꾸는 진짜 기독교 교육, 신간 '새이레 이야기'
  6. 6“작은 마음들이 상처없이, 따뜻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7. 7“하나님께서 맡기신 생명, 마지막 날까지 영광되게 쓰임 받기를”
  8. 8자극적인 숏츠·디지털 격차… 아동의 눈으로 바라본 디지털 세상
  9. 9‘광명에서 나눔해요, 희망나눔 기부데이’ 참여
  10. 10구세군, ‘나누면 시원할 水 있으니까!’ 생수 받아 가세요!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장 국민(國民)학교 “말씀으로 국민을 깨우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