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03(일)
 
  • 주제 ‘요나 업고 튀어’, 요나의 드라마틱한 서사를 통해 본 하나님의 사랑
  • 소강석 목사 4일 동안 총 8번 집회 “온 몸의 진액을 짜내어 말씀 준비했다”

새에덴 메인.jpg

 

하나님 축복의 언약이 함께하는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2024 장년여름수련회'가 지난 86일부터 9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리조트와 경기도 용인 예배당에서 동시 개최됐다.

 

'요나업고 튀어'(요나 4:11)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수련회에서는 성경 속 요나의 드라마 같은 삶과 하나님의 은혜를 새롭게 조명하며, 오늘날 참된 그리스도인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 함께한 3,700여명(원주 2,000, 용인 1,700)의 성도들은 수련회 동안 쏟아질 말씀의 은혜를 하나도 놓치지 않겠다는 각오로 개회예배에 임했다.

 

말씀의 중심에 선 소강석 목사는 4일 동안 총 8번의 집회를 예고했다. 대상관계부터 회복하기 내 안의 놀부 제거하기 내리막길에서 기도하기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안의 콤플렉스 극복하기 욱하는 성격 이기기 욱할수록 사명 붙잡기 요나보다 더 큰 분 만나기 등 요나에 대한 흥미로운 강의를 준비했다.

 

새에덴교회의 장년여름수련회는 신년축복성회와 더불어 교회를 대표하는 2대 행사로 꼽힌다. 특히 외부 강사 없이, 오직 소강석 목사가 단독으로 모든 집회를 이끄는 것으로 유명한데, 온 몸의 진액을 짜내는 소 목사 특유의 혼을 담은 설교를 맨 앞에서 듣기 위한 성도들의 경쟁이 매우 치열하기까지 하다.

 

새에덴 소강석 목사.jpg

 

소 목사는 이번 장년여름수련회가 회개와 치유, 축복과 기적의 역사가 일어나는 눈물과 감동의 시간이 될 것을 확신했다. 소 목사는 "장년여름수련회에 한 번 참석하면 교회에서 2~3년 정도 성경공부 훈련을 받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을 정도로 단 기간 자신의 신앙을 성숙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바쁘고 힘든 목회 일정 가운데서도 다시 한 번 목회적 자존심을 걸고 온 몸의 진액을 짜내어 말씀을 준비했다. 설교 한편 한 편 속에 저의 땀과 눈물과 혼이 담겨 있다"고 말했다.

 

이번 수련회의 주제 '요나'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소 목사는 "하나님께 사명을 받고서도 자신의 생각과 판단을 내려놓지 못하고, 다시스로 도망가다 결국 회개하고 니느웨에 가서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했던 요나의 드라마틱한 스토리를 통해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사명의 본질과 가치를 깨달을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하나님께 사명을 받았으면서도 여전히 다시스로 도망가는 요나와 같은 삶을 살고 있지는 않나? 그래서 매번 실패하고 좌절해 곤경에 처하는 삶을 살고 있지는 않나?""이번 수련회가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수많은 기적의 역사가 일어날 것을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새에덴 전체-horz.jpg
올 장년여름수련회는 원주 오크밸리(좌)와 용인 새에덴교회(우)에서 이원화로 진행됐다.

 

이 외에도 새에덴교회는 수련회에 함께한 성도들과 가족들을 위해 다양한 편의를 마련했다. 새벽과 저녁에는 소 목사의 말씀으로 은혜를 받고, 낮에는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휴가를 누리게 한 것이다. 새에덴교회는 대명비방디 오션월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화목원 등을 매우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수련회에 함께한 한 성도는 "이번 수련회 신청에 성공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이 날만을 기다렸다. 우리 교회만큼 말씀에 목숨 건 교회도 없다. 수련회는 소 목사님 말씀의 정수를 들을 수 있는 기회로 결코 놓칠 수 없는 날"이라며 "첫날부터 말씀의 은혜가 봇물처럼 터져나오고 있다. 이번 수련회를 통해 조금이라도 흐트러졌던 신앙의 자세를 다시 바로 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준비위원장 송원중 장로는 "소 목사님이 혼신을 바쳐 준비한 4일간의 말씀을 통해 햇살처럼 부어주시는 은혜속에 진한 감동이 넘치는 놀라운 기적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요나의 환상적인 서사를 통해 은총 받아서 모든 성도님들이 위로받고 치유와 회복을 체험할 수 있도록 넘치는 은혜를 사모하는 마음으로 기도하자"고 권면했다.

 

이번 수련회 기간 동안 새에덴교회는 혹시모를 성도들의 위급 상황에 대비해 메디컬처치(센터장 이재훈 목사)를 운영한다

태그

전체댓글 40

  • 15045
비타민

현장과 교회 이원화 되었지만 은혜는 강력합니다

댓글댓글 (0)
요나의 눈물

놀라운 말씀이 귀에 쏙쏙
양방향에서 놀라운 은혜가 넘치는
튀는 수련회 참으로 감사합니다

댓글댓글 (0)
소망

모든 성도님들이 위로받고 치유와 회복을 위해 애쓰시는 목사님과 현장과 교회에서 함께하시는 성도님들 은혜받습니다

댓글댓글 (0)
이웃집사명자

다시한번 주님이 주신 사명을 확인하고 그뜻을 따라가길 원합니다

댓글댓글 (0)

주님과의 대상관계가 새로이 정립되며 내 마음에 다시금 은혜가 임하기 원합니다.

댓글댓글 (0)
차명숙

무더위를 식혀주는 폭포수같은 은혜의말씀이
한여름속에 보양식입니다.목사님 영육간에 강건하세요~

댓글댓글 (0)
장강고

불순종한 주의 종도 지켜주시는 하나님은혜에 놀라고 은혜받았습니다~

댓글댓글 (0)
꿈꾸미

여름의 충만한 말씀잔치, 넘 부럽네요~~

댓글댓글 (0)
은혜

오크밸리와 교회에서 동시진행하는 장년여름수련회 너무 최고입니다.

댓글댓글 (0)
성오늘

은혜와 감동그자체임다

댓글댓글 (0)
기쁨

무더위를 피해 말씀으로 은혜받는 자리가 귀하고 귀합니다.

댓글댓글 (0)
강땡구

말씀의 바다에 빠져 은혜의 파도에 휩쓸려 기쁨의 노래를 불러봅니다

댓글댓글 (0)
조은희

여름수련회 은혜와 그리고 회복의 계기가되길

댓글댓글 (0)
김희정

은혜의 폭포수가 시원히 임하는 성령잔치~~!

댓글댓글 (0)
은혜입은자

"내생수" 교회의 은혜자리에 앉아
주님이 주시는 은혜와 감동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이원화로 진행하시기 힘드실텐데 세밀하게 준비하시고 마음 써주심에 감사였습니다

댓글댓글 (0)
마니

생명의 수련회네요 말씀과 쉼이 넘치는 ~~

댓글댓글 (0)
미아짱

은혜의 폭포수아래 잊으니 무더위도 물러간듯~~꿈같은 시간입니다

댓글댓글 (0)
기도

은혜로운 수련회가 되길 기도합니다

댓글댓글 (0)
영적흥부

영적흥부로 주님쓰시기.기쁜자 되는 요업튀

댓글댓글 (0)
가을하늘

한 여름에 뜨거운 성령의 은혜가 폭포수처럼 넘치는 은혜로운 말씀에 감사합니다

댓글댓글 (0)
빛의아들

와 대박이네요
새에덴교회 장년여름수련회 너무 좋네요~~

댓글댓글 (0)
내가요나다

성도들 한 자리에 모여 말씀나누는 현장이 너무 은혜입니다

댓글댓글 (0)
Hby

이원화 임에도 오히려 더욱 은혜가되는 집회~ 최고입니다

댓글댓글 (0)
하하

은혜 받았습니다

댓글댓글 (0)
레베카

20년째 참가한 수련회인데 매년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말씀 잔치죠~~ 평생 기억에 남을 말씀으로 재 충전하렵니다

댓글댓글 (0)
여름

뜨거운 햇살만큼 뜨거운 은혜가 넘치네요

댓글댓글 (0)
감사

새에덴교회의 장년수련회는 항상 은혜를 사모하는 성도들과 혼신의 힘을 다하는 목사님의 설교로 풍성한 은혜가 쏟아지는 것 같습니다~

댓글댓글 (0)
행복합시다

한국교회의 부흥 모델새에덴교회네요. 요나 업고 퇴어 제목이 독특하네요. 놀랍습니다.

댓글댓글 (0)
별빛

이원화 멋지네요

댓글댓글 (0)
썬샤인

목에 칼이 들어와도! 한성질하는 요나를 하나님께서 어떻게 변화시킬지 궁금합니다.

댓글댓글 (0)
유윤정

현장과 이원화속 장년여름수련회 은혜가 두배~^^

댓글댓글 (0)
찬하

회개의 눈물과 하나님 사랑으로 인한 감동이 활화산처럼 솟구쳐서 가슴을 벅차게 하는 말씀으로 인해 나의 자아가 완전히 KO패 당한 찐찐 놀라운 수련회입니다

댓글댓글 (0)
서니

제목이 너무 멋지네요^^
말썽꾸러기같은 요나를 어떻게 업고 튀어야하는지 말씀이 너무 궁금하네요.

댓글댓글 (0)
허대빵

새에덴교회의 저력과 소강석 목사님의 열정이 느껴집니다..하나님께서 역사하심도 느껴집니다..

댓글댓글 (0)
킹덤빌더

수많은 기적이 일어나는 수련회 되길 기도합니다

댓글댓글 (0)
동관리

요나 업고 튀어 라는 주제처럼, 새에덴교회는 생명력이 넘쳐나네요!!! 부럽고 또 저도 참여하고 싶네요~* 대단합니다!!!

댓글댓글 (0)
맑음

수련회로 인해 귀한말씀을 들을수있는 교회가 있다는게 부럽습니다

댓글댓글 (0)
요업튀

은혜는 어떤 형태로든 멈추지 않는다~간절함은 기적을 낳네요..새로운형태의 수련회로 큰은혜받으시길

댓글댓글 (0)
lightsperfections

선포된 말씀이 은혜가 됩니다

댓글댓글 (0)
최윤범

요나 업고 니느웨와 사명의 길로 튀어갑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새에덴교회 장년여름수련회 “말씀이 쏟아진다. 은혜가 폭발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