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11(금)
 
  • 교회 사역의 전 과정 체험, 새에덴교회의 성도 관리 및 부흥 비결 배워

칼빈1.jpg

 

칼빈대학교(총장 황건영)가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와 함께 진행한 현장사역 역량강화를 위한 전도사 인턴십 과정의 수료식을 지난 12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본교 은천당에서 진행했다.

 

황건영 총장과 대학관계자들 그리고 새에덴 교회 서광수장로를 비롯안 학부 및 신대원 인턴들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 교계 최초로 진행된 전도사 인턴십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인재들의 16주간의 여정을 기념했다.

 

지난 417일 황건영 총장(칼빈대)과 소강석 담임목사(새에덴교회)는 새에덴 교회에서 전도사 인턴십 과정 개설 업무협약식을 갖고 신학생들로 하여금 목회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실제적인 어려운 문제를 극복하고 부흥과 성장을 이끌 수 있는 지도자의 역량을 갖도록 지원 협력을 모색했다.

 

대학과 교회는 학생들의 여름 방학을 이용하여 교회사역 다양성 이론 강의, 현장 전도 과정, 새가족 양육 및 정착과정, 교구 돌봄사역 과정등을 통해서 전도현장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뿐만 아니라 새가족 등록과 양육, 정착에 이르는 전 과정을 실습을 통해 보고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

 

김현 원우(신학대학원 1학년)는 인턴십과 관련해서 평신도 사역의 활성화다. 평신도 간사와 총무를 세워서 부교역자의 일을 해낸다는 것이다. 이런 성도 10명만 있어도 교회 할 만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몇 만 명되는 성도를 알아보기 힘들 터인데 그 속에서도 새로운 성도들을 불꽃같은 눈으로 찾아내고 그들을 등록하게 하고 일대일 교육으로 이끌어 낸다는 것이 놀라웠다. 새가족훈련은 일반 교회에서는 교역자가 맡는데 새에덴교회는 평신도 간사가 담당하는 일이였다. 새가족이 경직되지 않고 편하게 교회에 관하여 담임목사님의 목회 사역에 관하여 나누며 교육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황건영 총장은 이후 대학은 학생들의 현장 역량강화를 돕기 위한 다양한 인턴십을 계획 중이라고 소개했다. 실제로 10월 중순경 재학생의 국제 역량강화를 돕기 위한 UN 산하 국제기구 인턴십 프로그램을 위한 MOU 체결 하려고 뉴욕과 워싱턴을 방문할 계획이다.

 

새에덴교회는 이날 칼빈대 교육환경 개선을 돕기 위해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태그

전체댓글 18

  • 00943
77

선도하는 칼빈대학교 홧팅!!!

댓글댓글 (0)
참사랑

역시 칼빈대는 앞서 나가는 군요. 미래 목회를 대비하는 칼빈대 기대가 됩니다.

댓글댓글 (0)
조형운

시대적 흐름과 변화에 앞서가는 칼빈대학교, 한국교회 사역에 큰 보탬이 될 것을 기대합니다.

댓글댓글 (0)
세연

전도사 인턴십 수료를 통해 평신도 사역의 활성화와 ESG 활동의 시각화를 가져오는 군요...

댓글댓글 (0)
기쁨

한국교회 최초 인턴십~~너무나 의미있습니다~앞서가는 칼빈대입니다~

댓글댓글 (0)
카리스마

칼빈대의 혁신적인 시도들이 기대됩니다

댓글댓글 (0)
이현주

평신도 사역의 장을 넓히는 칼빈대의 행보에 박수를 보냅니다.

댓글댓글 (0)
이현주

평신도 사역을 선도하는 칼빈대학교에 박수를 보냅니다.

댓글댓글 (0)
푸른들

신학대와 교회의 협력은 신학대학의 새로운 발전 모델이 될듯 합니다

댓글댓글 (0)
리빙스톤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한 일꾼들을 양성하는 소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 칼빈대학교와 새에덴교회에 찬사를 보냅니다.

댓글댓글 (0)
1004

정말 칼빈대가 대단합니다. 한국 교회와 신학교에서 볼 수 없었던 일들이 일어나고 있네요. 응원합니다!

댓글댓글 (0)
우석

선도적 프로그램 잘 진행되었네요~
칼빈대학교와 새에덴교회의 아름댜운 작품입니다.

댓글댓글 (0)
코람데오

칼빈대학교 귀한 일 하고 있네요..응원합니다.

댓글댓글 (0)
새벽우물

혁신과 도전을 멈추지 않는 칼빈대학교를 응원합니다

댓글댓글 (0)
caelum

교회와 신학대학의 협업의 좋은 모델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댓글댓글 (0)

목회 현장을 배울 수 있는 기회는 신학생에게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이를 추진한 총장님과 학교, 또 허락한 교회에 참 감사한 일입니다.

댓글댓글 (0)
Caleb

이것이 진정한 산학협력이네요

댓글댓글 (0)
유제명

학교와 교회의 연계를 통해 사역의 새 바람을 일으키는 칼빈대학교를 응원합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칼빈대-새에덴교회 ‘현장사역 역량강화 위한 전도사 인턴십 과정’ 수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