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12(목)
 
  • 저출산 및 고령화와 기후위기 극복, 한반도 평화, 차별금지법 대응 앞장

noname01.jpg

 

()한국장로교총연합회는 지난 1127일 경기도 화성시 주다산교회에서 제42회 대표회장 권순웅 목사 취임감사예배를 드리고 샬롬부흥운동을 통한 한국교회 연합과 부흥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날 제42대 대표회장에 취임한 권순웅 목사는 하나님께서 총회장을 지낸 이후 또 한 번 연합운동을 위해 헌신하라는 뜻으로 알고 순종하면서 함께 하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샬롬부흥운동을 통해 장로교회의 부흥을 이루고 역사적으로 이어온 장로교의날을 더욱 확대함으로써 장로교 정체성 회복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순웅 목사는 이와 함께 저출산 및 고령화와 기후위기 극복, 한반도 평화, 차별금지법등 대사회 문제에 대해서도 한국장로교 신학에 근거한 치유와 회복운동에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1부 예배는 상임회장 이선 목사의 사회로 김선 목사(개혁개신 총회장)의 기도와 김종주 목사(호헌 총회장)의 성경봉독에 이어 김종혁 목사(합동 총회장)의 설교, 황수원 목사(증경 대표회장)의 축도가 있었다.

 

김종혁 목사는 역사와 민족이 회복하는 일에 쓰임 받자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하나님이 주신 직분을 감사함으로 받고 섬겨야 한다면서 무엇보다 자신의 민족을 위해 통곡하고 기도한 느헤미야의 리더십을 본받아서 대한민국의 회복의 역사를 쓰는 일에 우리 모두가 쓰임받기를 기도한다고 전했다.

2부 취임식은 협동총무 박용규 목사의 사회로 조세영 목사(회록서기)의 내빈소개와 직전 대표회장 천환 목사의 이임사, 박철수 목사(부회장)의 대표회장 소개, 취임패 증정과 취임사가 있었으며, 장인호 목사(서기)가 임원들을 소개한 후 권순둥 대표회장이 7개의 상임위원회(기획, 신학, 선교, 사회, 교육, 언론, 교류위원회)9개의 특별위원회(장로교의날추진, 교회성장, 다음세대, 기후환경, 출산장려, 긴급구호, 장로교역사탐방, 홍보, 체육, 이단대책, 부흥사협위원회) 위원장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날 취임식을 축하하기 위해 증경대표회장 김선규 목사와 김요셉 목사가 격려사를 전하면서 코람데오의 자세로 임함으로 하나님께 큰 영광을 돌리고 한국교회에도 큰 영향력을 발휘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증경대표회장 정서영 목사와 보수 총회장 권오삼 목사, 정명근 화성시장, 권칠승 국회의원이 축사를 전했으며, 장종현 목사(한교총 대표회장)와 이승희 목사(합동 증경총회장)가 영상으로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시인 박재천 목사의 축시와 기관과 교회의 꽃다발 증정이 있은 후 부회장 김영구 장로와 총무 강동규 목사의 광고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한장총은 같은날인 27일 오후 주다산교회 3층 회의실에서 제42-1차 임원회를 갖고 정기총회 회의록을 채택하는 한편 새 회기 사업들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도 신년하례회를 110() 오전 11시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그레이스홀에서 갖기로 했으며, 임원 및 회원교단 총무/사무총장 워크숍은 211일부터 13일까지 일본 뱃부에서 실시하기로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88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장총 권순웅 대표회장 취임 “장로교 정체성 회복 주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