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부모와 자녀가 함께 탐구하는 가치와 성품의 중요성

48개 주제의 묵상 말씀과 성경구절, 심화 질문 구성

 

사본 -크리스천 가치관 수업-케이스-완성.jpg

 

크리스천 자녀들에 아름다운 가치와 참된 성품을 일깨우는 양육 지침서 언택트 시대의 크리스천 가치관 수업이 출간됐다. 자녀교육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재헌 목사가 코로나 시대에 맞춰 혼신을 다해 집필한 이번 신간은 언택트 시대를 관통하는 자녀교육, 주일학교 교육의 새로운 안내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크리스천들에 있어 자녀교육은 아무리 고민해도 풀리지 않는 답답한 숙제와도 같다. 본 책의 작가인 김재헌 목사는 어떠한 교육을 할 것이냐를 고민하기 이전에 아이들에 어떠한 가치를 심어줄 것인가를 고민하라고 조언한다. 올바른 가치와 참된 성품이 바탕이 되어야, 그 위에 제대로 된 교육이 이뤄질 수 있다는 것이다.

 

김 목사는 이들에게 올바른 가치를 심어주는 일은 잘 먹이고 잘 입히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미래학자들은 적어도 15년 후 가장 큰 경쟁력은 정직이라고 말한다정직이란 지식의 문제가 아니라 자라면서 깨달아야 할 품성의 문제다. 어떤 경우에도 양보하지 않는 확고한 가치관을 세워서 어릴 때부터 실천토록 해야 한다고 말한다.

 

김재헌 목사는 이번 저서 역시 이전과 마찬가지로 스토리텔링을 통한 쉽고 효율적인 메시지 전달을 시도한다.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보다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책을 읽으며, 가치와 성품의 중요성에 대해 서로 고민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김 목사는 어린들이 이 책을 읽으며 아이들 스스로가 올바른 가치를 깨닫고 세워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었으면 한다. 세상이 혼탁할수록 아름다운 가치는 빛을 발한다이 책을 읽는 아이들이 세상의 주인이 되는 날, 우리 아이들 때문에 미래가 좀 더 아름다워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크기변환]김재헌.jpg

 

이 책은 48가지 주제의 묵상 말씀과 주제에 합당한 성경구절, 그리고 심화를 위한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딱딱하고 원론적인 글이 아니라, 역사 속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위인들의 일화들과 우리 주변에서 살아 숨쉬는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일어날 법한 이야기들을 예로 들어 쉽고 재미있게 읽힌다.

 

이 책의 출판을 맡은 대경북스는 가정에서 부모와 아이가 이 책을 함께 읽고 나눔을 통해, 일생 동안 세상을 바라보고 행동의 기준으로 삼을 올바른 가치관과 품성을 함양해 나갈 수 있고, 또 신앙교육의 현장인 교회의 주일학교에서 신앙과 교리를 가르치는 교재로 쓰이거나, 목회자들의 설교말씀을 위한 참고서적으로도 활용됨으로써 예수님의 참뜻이 이 세상에서 실현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재헌 목사의 최대 베스트셀러인 ‘16살 네 꿈이 평생을 결정한다가 최근 재출간 되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5년 전 처음 출간되어 무려 50만부 이상 팔린 ‘16살 네 꿈이 평생을 결정한다는 국내는 물론 해외 5개국에서도 출간되어 큰 인기를 모았다. 금번에 출간되는 ‘16살 네 꿈이 평생을 결정한다는 개정 중보판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새롭게 내용이 추가됐다.  

 

[크기변환]네 꿈.jpg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재현 목사 신간 ‘언택트 시대의 크리스천 가치관 수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