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 쪽방촌 어르신 시집 출간기념회 개최

기사)쪽방촌.jpg

 

()월드뷰티핸즈(이사장 장헌일)는 지난 519일 신한대 K뷰티소사이어티연구소(소장 최에스더 교수)와 함께 서울 마포구 엘드림노인대학에서 쪽방촌 어르신 시집 출간기념회를 개최했다. 어르신들의 시집 출간은 인문학을 통한 고독사제로프로젝트 일환으로 이뤄진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 마음으로 여는 시 창작교실을 개설하여 5개월만에 소중한 결실을 보였다. 최에스더 소장은 힘들고 어려웠던 지난날을 삶으로 한 자 한 자 써 내려간 삶의 흔적을 시를 통해 큰 감동과 기쁨을 주셔서 감사하다이제 당당한 시인으로서 우울증과 치매 없이 건강하게 살아가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류경근 교수(신한대 경기북부개발연구원장)힘든 상황에서도 함께 동고동락하며 시 창작 수업에 성실하게 참여해주신 어르신 대학생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제 시를 통해 자기를 잘 표현하며 힘차고 활기차게 사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헌일 목사(대흥동교동협의회장)는 인사말을 통해 고독사가 심각한 이 때 고독사() 문제를 고독생()으로 전환코자 노력을 기울였다. 평균 연령이 80세이신 어르신 분들과 시 창작 교실을 열어 생명을 살리는 마을쉼터로서 새롭게 공공성 운동을 꽃피우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해석 의원(마포구의회 운영위원장), 오옥자 의원(마포구의회), 김승수 의원(마포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장정희 의원(마포구의회)과 김명식 대흥동장이 축사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24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엘드림노인대학 “그림처럼 우리를 스쳐간 세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