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임재홍 교수의 성악아카데미 ‘제1차 월드 클래스’ 수강생 모집

임재홍.jpg

 

세계가 인정한 K-TENOR 임재홍 교수(서울장신대)가 노래를 사랑하는 일반인들을 위한 성악아카데미 '1차 월드 클래스' 열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임 교수는 파라로티 콩쿠르, 베르디 콩쿠르 외 다수의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하고, 미국, 이탈리아, 독일, 스페인, 프랑스, 스위스 등 세계 최상위 무대에서 활동해 온 한국이 배출한 성악계의 진정한 월드 클래스다.

 

임 교수는 독일 하이델베르크 시립 오페라단 전속 테너 솔리스트로서 최고의 주가를 올리던 지난 2002, 고국에서의 후학 양성을 위해, 과감히 해외 활동을 접고, 경기도 광주의 서울장신대에서 지도자의 길을 시작했다.

 

이후 지난 20년 간 성악 전공 학생들을 가르치며, 전문적인 지도 노하우를 축적한 임 교수는 이제 범위를 넓혀 노래를 사랑하는 모든 일반인들에 전문 성악 교육을 제공코자 이번 아카데미 과정을 개설케 됐다.

 

임 교수는 "지난 20년 간 성악과 교수로 재직하며, 일반 시민들의 음악에 대한 열망을 목도했다. 이에 시민합창단을 창단해 코로나 전까지, 예술의 전당, 국립극장 등에서 많은 공연을 함께했다""그간 대학교수로서 성악 전공 학생들을 가르치며, 성악가 뿐 아니라 지도자로서 많은 경험을 축적할 수 있었다. 이제 누구나 즐겁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대중적인 성악을 함께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노래를 하지 못해도 좋다. 성악을 사랑하고 열정이 있다면 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성악을 노래할 수 있게 된다""콘서바토리 또는 평생교육원 형태로 진행되는 여러 과정들이 있겠지만, 성악 아카데미라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성악에 대한 자신감과 지경을 넓힐 수 있을 것이다"고 확신했다.

 

아카데미는 2년에 걸쳐 총 4차수(차수당 16, 1) 과정으로 진행된다. 1차수(2024/ 3/19~7/2) 한국가곡 클래스 2차수(2024/ 8/13~12/3) 이태리가곡 클래스 3차수(2025/ 3/6~6/19) 깐쪼네 클래스 4차수(2025/ 8/14~12/4) 오페라 클래스 등으로, 일반인이 접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성악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본 아카데미는 단순히 노래를 배우는 것을 넘어 음악을 통해 시대의 문화를 함께 향유한다. 임 교수는 "한국 가곡을 통해 우리민족의 역사와 삶을 이해하고, 이태리 가곡으로 그들의 달콤하고 아름다운 선율과 꾸밈없는 감성을 느낄 수 있다""또한 깐쪼네는 이태리의 낭만적인 삶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오페라는 유럽의 문화와 역사적 사건들을 접할 수 있는 매우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이다"고 소개했다.

 

태봉교회 김수원 목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테너 임재홍 교수가 직접 지도하는 제1차 월드클래스 성악 아카데미를 통해 삶의 진정한 가치를 발견하길 바란다""성악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는 물론,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만나 서로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매우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본 아카데미는 태봉교회(경기도 광주시 태봉로 1번길 12)에서 진행되며, 수강료는 차수당 80만원이다. 접수는 오는 34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전화(070-7747-7933, 010-2763-7261)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07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TENOR 임재홍 교수에게 배우는 이태리 가곡의 낭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