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11(금)
 
  • 오산시 관내 초·중·고 16개교 29팀 총 114명 학생 참가

2024-08-26 한신대, ‘2024 제2회 오산시 해커톤 대회’ 성황리에 마쳐(1).JPG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AI빅데이터센터(센터장 김애영)은 지난 823, 경기캠퍼스 송암관 유사홀에서 ‘2024년 제2회 오산시 해커톤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산시가 주최하고 한신대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오산시 관내 초··16개교 29팀 총 114명이 참가했으며, ‘먼저 만나는 오산, 아이디어 해커톤을 주제로 ‘(초등부) AI로 만드는 미래오산 상징물’, ‘(·고등부) 공공데이터 분석을 통한 미래오산 발전 방안등 오산시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학생들 스스로 미래 오산에 대한 창의적인 출품작을 만들었다.

 

이날 시상식에 앞서 참가 학생들은 한신대 장준하통일관 5층 강의실에서 초··고등부별로 출품작에 대한 발표를 했다. 이번 대회 대상은 초등부 운천초 운천초밥팀 중등부 오산원일중 코딩댕 1고등부 세마고 세미콜론팀이 차지했다.

 

한신대 김상욱 기획처장은 이번 해커톤 대회가 훌륭한 교육과 교류의 장, 오산시와 한신대에 대한 좋은 기억을 가져가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이 대회를 통해 작년보다 더 많은 성과가 나오고 한신대가 함께할 수 있어서 굉장히 기쁘다. 내년에는 더 많은 학교,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해커톤 대회는 스스로 문제와 해결책을 찾아가는 경쟁과 협력을 통한 성장의 자리이다. 오늘 대회에서 보여준 여러분들의 열정과 창의력은 디지털 미래의 가능성을 열어주는 열쇠라며 오산시 학생들이 만들어 갈 미래와 학생들의 끊임없는 도전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정광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2023년 제1회 오산시 해커톤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팀이 전국대회 우승을 넘어 세계대회에서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이력을 소개하며 이 대회에 참가한 여러분들이 우리나라, 특히 오산시의 큰 인재로 성장하고 자기 자신을 위한 삶을 넘어 누군가를 위하고 세상을 위하는 삶을 살아가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 참여해 대상을 수상한 박윤아 학생(오산원일중 3학년, 동아리명: 코딩댕 1)학교 동아리 담당 선생님의 추천으로 오산시 해커톤 대회를 알게 됐고, 작년에 이어 2번째 참여하게 됐다동아리 친구들이랑 열심히 한 결과 오늘 대상을 수상해서 기쁘고, 항상 옆에서 도와준 선생님과 동아리 친구들에게 정말 고맙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장려상을 받은 박완 학생(오산정보고 3학년, 동아리명: 코알라)교과 수업으로 융합소프트웨어를 배우며, AI, Big Data 등을 접하게 됐다. 때로는 너무 어렵게만 느껴진 것들이 친구들과 주제를 정하고, 방법을 고민해 보니 오히려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었다. 아직은 부족하지만 앞으로 실력을 더 쌓아서 소프트웨어 분야에 취업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해커톤(Hackathon)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제한된 시간 동안 기술과 아이디어를 접목해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대회로 디지털 대전환 시대가 요구하는 AI, 빅데이터 등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오산시와 한신대는 관내 초고 학생을 대상으로 AI·SW 분야 체험 기회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과 변화와 다양성의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402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신대, ‘2024 제2회 오산시 해커톤 대회’ 성황리에 마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