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12(목)
 
  •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와 폴라드 체코 방문
  • 우크라이나 고아원과 유치원 방문하여 크리스마스 선물 증정

폴라드.jpg

 

비영리 사단법인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회장 김학래)1124일부터 124일까지 폴란드 바르샤바, 브르츠와프, 크라쿠프 및 체코 프라하를 방문하여 우크라이나 난민 위로에 나선다. 올해 초 협회의 신임 회장이 된 김학래 회장은 KBS 아침마당에 출연해 대한민국 코미디인으로서 코미디언 출신인 젤란스키 대통령이 이끄는 우크라이나를 돕고 싶다는 말을 한 적이 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서 그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폴란드 체코 방문은 지난 8월에 업무협약식을 가진 외교부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 솔나무가 진행하게 됐다. 솔나무는 폴란드와 우크라이나에서의 우크라이나 난민 사역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국제 NGO 단체다.

 

이번 방문에서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는 폴란드 바르샤바에서는 우크라이나 난민교회 및 고아원을 방문하여 인사와 공연 및 선물나누기를 진행할 계획이며, 바르샤바에 거주하는 한인들도 함께 초청하여 우크라이나 평화 콘서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콘서트에는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 코미디언들의 개그 콘서트와 플루티스트 송솔나무, 바이올리니스트 신하영, 국악민요 강재원 등이 함께 출연한다. 또한, 브르츠와프를 방문하여 한인 송년의 밤에 출연하여 한인 동포들을 위해 공연을 함께 진행한다.

 

크라크푸를 방문하여서는 우크라이나 국제 NGO 단체인 “Family fo Christ”를 만나 우크라이나 고아들을 위한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며, 이후, 체코 프라하에서도 한인교회 및 우크라이나 교회를 방문하고, 우크라이나 유치원도 방문하여 선물 나누기와 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에서는 난민 아이들을 위해 털모자와 장갑을 준비하였고 유스앤영클리닉에서는 마스크팩을, 연제에서는 영양크림을 후원하였고 본사랑에서는 본죽을 후원하였다. 이 외에도 여러 단체들이 후원을 통해 이번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해 주었다.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 김학래 회장은 말로만 듣던 우크라이나 난민들과 아이들을 직접 만나보니 더 마음이 짠하고 이렇게 도움을 줄 수 있어 참 기쁘고 의미있는 행사였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솔나무 송솔나무 이사장은 그동안 개인들을 중심으로 열심히 돕고 후원하는 것들이 많이 진행되었는데 이번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에서 큰 결정을 해 주시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단체들이 우크라이나를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76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솔나무 재단, 우크라이나 난민들에 웃음과 희망 선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