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6(월)
 

크기변환_문화하단)솔틴.jpg

 

오늘날, 정치, 경제, 사회 분야 전문가 10명 중 9명이 한국 사회 분열과 갈등이 심각하다고 인식할 정도로 불신과 분열, 폭력과 갈등이 만연한 우리 사회에 평화가 꽃 피울 수 있을까? 그 어느 때보다 평화를 향한 갈망이 커진 요즘, 평화나루도서관에서 평화의 씨앗을 심는 시간을 마련했다. 평화를 향한 어린이들의 꿈을 그림에 담아 세상에 전하는 솔틴어린이평화그림공모전이다.

 

경제적 양극화와 세대, 이념과 성별, 분단의 현실, 기후 위기 등 평화를 가로막는 벽들이 더욱 견고해지는 현실이지만, 이 벽이 허물어지고 서로의 다름을 받아들이며 손을 맞잡는 희망의 그날이 바로 어린이들의 순수한 마음에서부터 시작될 수 있음을 기대하며 평화나루도서관이 이번 솔틴어린이평화그림공모전을 준비했다.

 

공모 주제는 내가 꿈꾸는 평화”, “코로나19 이후 평화로운 세상 만들기이다. 세부 주제로는 차별 없이 서로 다름을 존중하며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세상, 분단 극복과 평화통일, 전쟁과 폭력이 없는 세상,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져 모두가 안전하게 살아가는 세상 등 평화와 관련된 내용을 8절지에 재료 및 표현 방식 제한이 없이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815(주일)까지이며, 참가신청서를 부착한 작품을 평화나루도서관으로 비대면 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5세부터 13세 어린이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개 부문(유치부, 초등 저학년부, 초등 고학년부) 37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10월 경 솔틴비전센터 소금길 갤러리에서 전시 및 상장, 120여 만 원 상당의 상품 수여가 있을 예정이다.

 

서울 마포구 염리동에 위치한 평화나루도서관은 기독교 복음에서 찾은 균형과 환대와 소통을 통해 평화의 길을 세상에 증언하고자 시작되었다. 이웃과 더불어 하나님을 기뻐하며 지역사회와 한국교회를 섬기고자 마련된 평화 공간이다.

 

평화나루도서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한국교회와 한국사회가 평화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서 등 공모전 참여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 평화나루도서관’ blog.naver.com/saltinpeac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카카오톡 평화나루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화의 소명을 담은 어린이들의 예쁜 그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