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1(수)
 

[크기변환]a김충곤.jpg

 

평생을 복음 집회 사역에 헌신한 김충곤 목사(진주명성교회)가 최근 은퇴를 앞두고, 기독교인의 본질적 물음들에 대한 해답을 담은 전도용 도서 바로 알고 바로 믿자’(김충곤 저/ 쿰란출판사/ 10,000)를 내놓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성경’ ‘영혼’ ‘죽음’ ‘내세’ ‘천국과 지옥’ ‘귀신’ ‘부활등 기독교인이 갖고 여러 의문들에 대해 성경을 통해 속 시원한 해답을 제시했다.

 

바로 알고 바로 믿자는 평생 하나님나라운동을 벌인 김충곤 목사의 피와 땀과 눈물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 본 책은 지금까지 출판된 기독교 서적들과는 달리, 오늘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에게 하나님나라(천국)에 대한 확신과 새로운 세상, 새로운 내일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무엇보다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전도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쉽게 집필됐다. 더불어 전도용 책자가 이해하기 쉽게 집필된 것이 한국교회 140년의 역사 속에서 처음이라는 평가도 받는다.

 

예수믿고 교회를 다닌다는 이유 때문에 집안 친족, 저자가 태어난 고향에서 20세부터 23세까지 날마다 모진 박해를 견딜 수가 없어서 큰 사고를 예감한 그는 23세의 어린 나이에 연로하신 부모님을 지게에 짊어지고 이사하여 공동묘지 가운데서 만 5(6) 살았고 그 절박한 상황에서 전도용 책을 쓰게 된 계기와 내용이 나오게 되었다. 그리하여 본서에 기독교의 가르침을 일목요연, 균형 있게 체계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내용으로 채웠다.

 

목회자와 교인들은 세상 사람과 이웃을 전도하기 위해서 성경을 바로 알고, 하나님을 바로 믿어야 한다는 것이 저자가 이 책을 내놓게 된 배경이다. 따라서 이 책은 선교현장에서 하나님나라운동을 벌이는 목회자와 선교사, 그리고 교인들에게 꼭 필요한 필독서가 될 전망이다. 저자 역시 여기에 목적을 두고 집필했다.

 

저자는 성경이란 무엇인가? 사람에게 정말 영혼이 있을까? 왜 영혼은 죽을 수가 없을까? 내세란(죽음 후의 세계) 정말 있는 것인가? 죽음이란 무엇이며 사후에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 천국과 지옥은 참으로 존재하는가? 악마 귀신 정체는 무엇이며 어떻게 되는 것일까? 예수 그리스도는 정말 부활하셨는가? 왜 예수님을 믿어야만 구원받는다고 하는가? 등 오늘날 교인들이 갖고 있는 의문을 도표를 그려가며, 이해하기 쉽게 분명한 해답을 주고 있다.

 

저자는 이 세상의 많은 사람은 영혼을 사모하는 마음을 가졌다. 그러나 정작 사람들은 인생이 어디에서 왔으며, 어디로 가는지에 대해서 관심이 없다. 그저 막연하게 열심히 살고 착하게만 살면 되겠지 하는 생각으로, 그 이상은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기조차 싫어하면서 살고 있는 것 같다면서, “그러다가 만약 죽은 후에 가서 천국이 존재하고, 지옥이 있다면, 그때는 이미 때가 늦은 것이 아니냐고 묻고 있다.

 

4단계로 나누어 저술한 바로 알고 바로 믿자1단계 성경이란 무엇인가를 시작으로, 2단계 죽음이란 무엇인가(내세관), 3단계 인류 비극의 원인, 4단계 대속의 은혜와 구원. 부활의 소망과 신앙생활의 즐거움으로 글을 맺는다.

 

바로바로.jpg

 

호남신학대학교 명예총장 황승룡 박사는 추천사에서 저자는 신앙적인 문제에 혹 의문이 생기면, 교수를 통해서든지, 또는 책을 통해서든지 물불을 가리지 않고 해결하려고 했다면서, “저자의 이 같은 지적 열정은 신앙의 열정으로 이어져 예수님의 복음을 전하고, 가르치기 위해서 모든 열과 성을 다함으로 그동안 목회현장에서 하나님의 참사랑(복음=기쁜 소식)을 수많은 이들에게 가르쳤다며 이 책이 나오기까지의 저자의 노력을 정리했다.

 

한편, 저자는 바로 알고 바로 믿자를 세계 여러 나라에서 활동하고 선교사들이 전도용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영문판도 출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충곤 목사 전도용 책 ‘바로 알고 바로 믿자’ 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