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8(화)
 
  • ESG 개념과 기독교의 성경적 가치의 관계는?

ESG.jpg

 

제주도에서 활동하는 농업 환경 전문가 소향화 작가가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한 기독교의 참여를 독려하는 책 '왕의 ESG'(코벤트가든)를 펴냈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ESG라는 용어는 2004년 UN보고서에서 처음으로 주류로 등장 했다.

 

소 작가는 이 책에서 아직 기독교에 낯선 ESG의 개념을 소개하며기독교의 성경적 가치와 어떻게 부합하는지를 연구 설명한다.

 

이 책은 그리스도인이 성경적인 공동선 사상을 이해하도록 돕는 입문서로갈수록 신앙이 사유화되어 가는 한국교회에 개인의 가치를 존중하면서도 모두를 소중히 여기는 공동선의 삶이 회복되기를 꿈꾸는 양서다.

 

세부적으로는 내가 약속한 탄소 감축량 윌리엄 듀런트와 다우즈 이야기 왕의 ESG ESG 경영 ESG 실천-이끼산업 만나기 ESG평가 미래세대를 위한 ESG ESG의 정의와 개념 ESG경영의 중요성 ESG평가의 역할 사회복지 윤리와 철학 기독교와 환경 문화의 이해와 기독교 반성 거버넌스의 의의 거버넌스의 분류 환경거버넌스 팬데믹·기후재앙 지속성장 원동력 경제발전에 관한 관점 공동선의 관점에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향화.jpg

 

저자는 기독교의 관점에서 환경문제는 신앙의 문제이며신앙은 곧 생명의 문제라면서, “환경이 파괴되었다는 말의 의미는 하나님의 창조질서가 파괴인 것이고하나님과 인간의 관계를 끊는 행위인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교회는 ESG의 문제를 신앙적 차원에서 새롭게 인식하고선교적 차원에서 적극적인 대응을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저자는 지구환경을 살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출장강의도 병행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00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소향화 작가의 ‘왕의 ESG’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