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30(수)
 
  •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 새 이미지.jpg

 

제가 광주신학교를 다니며 화순 백암교회를 개척할 때였습니다. 저는 매일 저녁 잠들기 전에 CBS 라디오 방송을 들었습니다. ‘라디오 강단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었거든요. 그때 유명한 목사님들의 설교를 들으며 푸른 꿈을 꾸며 잠들었습니다. “주여, 저도 저런 목사님들처럼 크게 쓰임 받을 줄로 믿습니다어릴 때부터 제 고향 남원에 CBS 방송이 송출되었다면 제가 CBS를 청취하였을 텐데, 아쉽게도 우리 고향에는 방송이 송출되지 않았습니다. 세월이 흘러 CBS에 남원중계소가 필요하다고 해서 우리 교회가 선뜻 중계탑을 설치하는데 후원하였습니다. 그런데 웬 은혜로 제가 CBS 재단 이사장이 된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CBS 이사장이 되기 위해서 어느 누구도 개인적으로 만나 식사를 모시며 표를 구걸하지 않았습니다. 최인 이사님을 비롯하여 여러 이사님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현명한 선택 때문에 제가 이사장이 된 것입니다. CBS는 한국교회의 공공재로 쓰임 받아 왔습니다. 먼저는 설립자 감의도 선교사님의 선교 정신을 지켜서 라디오와 TV를 통해서 하나님의 복음을 잘 전해 왔습니다. 동시에 빠르고 신속한 뉴스를 통해서 이 땅에 하나님 나라의 정의를 실현하는 데 기여를 하였습니다. CBS는 그 어떤 군사 독재의 압박에도 굴하지 않고 신속하고 공정한 뉴스를 전하는데 앞장서는 방송이었습니다. 물론 한동안 군사 독재에 의해서 뉴스를 전하지 못하는 아쉬움도 있었지만, 다시 하나님께서 기회를 주셔서 이 세상에서 가장 빠르고 공정하고 정확한 뉴스를 전하는 방송이 되었음에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뉴스뿐만 아니라 교양, 시사,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이 다가가고 또 수많은 설교나 메시지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알아가길 기도합니다. CBS는 진보와 보수를 넘어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 그리고 복음의 가치를 추구하는 방송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소2.jpg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서랍에 저녁을 넣어 두었다는 시가 있습니다. “하루가 끝나면 / 서랍에 저녁을 넣어 둔다 / 저녁이 식기 전에 / 나는 퇴근을 한다...(중략) / 서랍에 넣어 둔 저녁을 꺼내면 / 하루의 무게가 가벼워진다 / 나는 퇴근을 한다 / 퇴근을 하면서 / 저녁을 꺼내어 / 따뜻한 한 끼를 먹는다 / 하루의 끝에서” CBS 방송이 몸과 마음이 지치고 외로운 사람들의 서랍에 들어 있는 한 끼의 밥이 되고, 사랑이 되고, 희망이 되기를 바랍니다. 부족한 종도 작지만 그러한 일에 기여를 하고 섬기겠습니다.

 

특별히 지금까지 재단 이사회를 잘 이끌어 주신 육순종 전 이사장님께 감사드리고 육순종 목사님의 지도를 받아 CBS를 잘 섬기겠습니다. 이사회뿐만 아니라 CBS 나이영 사장님을 비롯하여 모든 임원과 직원들을 잘 섬기겠습니다. 특히 취임식에 참석하신 수많은 국회의원님들, CBS 이사님들, 교단 총회장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성도들도 CBS를 통해 하나님 나라가 더 크게 확장되기 위해서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태그

전체댓글 13

  • 59854
사랑

tv 채널을 돌리다 cbs를 보게되면 복음 전파를 위해 기도를 하게 됩니다. 이런 중요한 매체의 이사장직을 소강석 목사님께서 맡게 되서 기대가 큽니다. cbs위해 더 기도하겠습니다.

댓글댓글 (0)
확장

선하시고 온전하신 뜻가운데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시길 기도합니다

댓글댓글 (0)
호수

아멘~cbs를 통해 하나님의 나라가 더 크게 확장될줄 믿습니다~cbs를 통해 전해지는 예수님때문에 행복스토리를 써나가는 사람이 많아지기를 기도합니다!!!

댓글댓글 (0)
썬샤인

CBS를 서랍속의 한끼로 비유하신 것이 딱!이네요. 교회와 세상을 잇는 따뜻한 한끼가 되어주세요.

댓글댓글 (0)
은혜

소강석목사님께서 이사장이되었다 들었습니다.
2년임기내 발전하는 cbs기대합니다

댓글댓글 (0)
박선미

CBS방송이사장취임축하드립니다
목사님을 통하여 선한영향력을
끼치는 방송이 되길기대합니다

댓글댓글 (0)
수호천사

더 높이 비상하시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댓글댓글 (0)
별빛

CBS 기대가 됩니다

댓글댓글 (0)
성오늘

귀하게 쓰임받길 기도합니다

댓글댓글 (0)
천사맘

목사님을 통해 CBS가 모든 이에게 사랑이 되고 희망이 되어 하나님 나라가 더 크게 확장되길 소망합니다

댓글댓글 (0)
꿈꾸미

소강석 재단 이사장을 통해서 CBS가 더욱 발전되기를 기도합니다!!

댓글댓글 (0)
카제미루

한결같이 교회를 사랑하시고 복음을 쉬지 않고 전하시는 목사님의 모습이 많은 이들에게 큰 격려가 됩니다. 이번 CBS 사역 가운데 하나님의 지혜와 은혜가 넘치길 기도합니다

댓글댓글 (0)
최윤범

CBS를 통해 하나님 나라가 더 크게 확장되기를 구합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소강석 목사의 영혼 아포리즘] CBS 라디오 이야기와 행복 스토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