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제47회 국가조찬기도회 대회장 홍문종의원·준비위원장  감 경 철 장로

오는 12일 서울 코엑스, 설교자 광림교회 김선도감독


2-1.jpg
 

오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7회 국가조찬기도회를 앞두고, 대한민국 국회조찬기도회(회장 홍문종의원), 사)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회장 감경철장로)가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렉싱턴호텔 첼시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금번 국가조찬기도회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했다.
이번 기도회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한국교회연합,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기독교 기관, 선교단체 등의 국내 연합단체 주요 지도자들과 해외 교계 지도자들이 참석하며 이외에도 세계기독의원연맹 소속 국회의원과 재외동포지도자, 외교관 등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특별히 장애인, 농어촌 및 낙도 지역 목회자, 다문화세대, 아시아 아프리카 출신 유학생, 탈북자 출신 목회자 등 총 3000여명이 초청된다.
이들은 이날 기자회견문을 통해 “2015년 분단 70주년, 광복 70주년을 맞아 복음으로 평화통일의 원년을 세워 세계평화와 비핵화, 그리고 인류공영에 이바지하고자 삼부요인과 국회의원, 경제계, 학계 등 사회 각계각층의 인사, 기독교 지도자, 주한 외교사절 및 외국에서 초청된 지도자를 모시고 한마음으로 세계평화와 한반도의 장래를 위해 기도드리려 한다”면서 “국가 지도자들이 친교를 통한 민족화합과 경제번영을 위해 기도하고자 각국 지도자들과 함께 선교와 하나님 나라 건설에 초석이 되도록 기도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제47회 국가조찬기도회는 남북한의 평화와 민족상생의 길과 국내외 경제위기 상황 속에서 고난극복의 힘을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얻고자 전국교회와 성도가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대회장 홍문종의원은 환영사를 통해 “대한민국 국회가 기도 위에 시작됐다는 것에 무한한 자긍심을 가지고 있다. 50여년 전에 기독 국회의원 20여명이 모여 하나님 앞에 제단을 쌓기 시작한 것이 지금 105명이 기독 국회의원임을 자부하고 있고 빛과 소금을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나라가 어려운 때 국가의 지도자들이 모여 기도하는 자리에서 남북통일의 기틀이 마련되고 땅끝까지 하나님의 말씀이 전파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준비위원장 감경철장로도 “금번 제47회 국가조찬기도회는 분단70년 광복 70년을 맞는 오늘날 한반도와 전 세계가 전쟁과 테러의 위험 속에 놓인 현실을 인지하고 문제 해결은 오직 주님의 사랑과 긍휼에 있다는 전제에서 시작한다”며 “주님의 사랑이 필요한 이 땅과 지구촌을 위해  한반도와 세계평화를 위해 말씀과 기도, 찬양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고 말했다.
감경철장로의 사회로 진행되는 기도회는 홍문종의원의 개회사에 이어 박병석의원의 개회기도, 강우정총장(한국성서대학교)과 이경숙권사(전 숙명여대 총장)의 성경봉독, 김선도감독(광림교회)의 ‘선한 목자를 따르는 선한 양’ 제하의 설교로 이어질 예정이다.
특별기도는 김영규장로(극동포럼 회장)와 두상달장로(한국CBMC 회장), 위승호집사(국방대학교 총장)가 대통령과 국가발전을 위해, 경제번영과 민족화합을 위해, 한반도와 세계평화를 위해 기도하며, 애국가 제창 후 김상복목사(할렐루야교회)의 축도로 마친다.
이번 국조찬에서 특별한 점은 기도회에 이어 ‘제1회 한반도 평화통일 청년기도회’가 열린다는 것이다.
대한민국 기독청년들이 함께 동참하는 기회를 갖고, 기도와 찬양으로 나라의 번영과 민족의 화해, 평화통일을 염원하기 위해 마련된 기도회에는 탈북 청소년과 청년대학생, 다문화가정, 신학대학교 및 미션스쿨, 라이즈업코리아 캠프 등 평화통일을 위해 기도하는 청년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는 장헌일 총무위원장이 총괄해 진행하며 에스터 찬양팀(원정우 리더)과 백석예술대 찬양팀(이승렬 교수), 라이즈업코리아 밴드(이동호 선교사)가 각각 찬양과 합심기도를 인도한다.
한편, 제47회 국가조찬기도회는 본 기도회 외에도 11일 광림교회에서 외국인 환영만찬과 세계평화음악회 및 헌신예배, 13일 국회귀빈식당에서 국제친선 조찬기도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47회 국가조찬기도회 대회장 홍문종의원·준비위원장 감 경 철 장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