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3(일)
 
LeeSunKyu.jpg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네 손에 있는 것이 무엇이냐 그가 가로되 지팡이 니이다’.(2절) 하나님께서 모세를 택하여 애굽에서 신음하는 자기백성을 구원해내는 위대한 사명을 맡기시고자 하신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 모세를 바로 왕 앞에 보내실 때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아무것도 주시지 않았습니다.
그냥 네 손에 있는 것이 무엇이냐고 물으셨습니다. 목동이었던 모세에게 지팡이 하나가 유일한 무기였습니다. 그리고 단순하게, 내가 너와 함께 하시리라고만 말씀하십니다.
모세를 부르시고 그를 통하여 큰일을 이루시는 하나님께서는 오늘 이 시대에도 우리를 부르고 계시며 우리를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가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을 도구로 하셔서 당신의 은혜로운 목적을 성취하여 가심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하나님 앞에서 모세와 같이 쓰임 받는 일꾼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됩니까?
1. 현재 나에게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찾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내게는 없는 것으로 일하시지 아니하십니다. 하나님은 모세가 가진 지팡이를 던지라고 하십니다. 모세가 하나님의 말씀대로 지팡이를 땅에 던지니 그 지팡이가 무서운 뱀으로 변했습니다. 모세는 뱀을 보고 놀라서 피했습니다. 이 때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네 손을 내 밀어서 그 뱀의 꼬리를 잡으라고 하십니다. 모세가 뱀의 꼬리를 잡자 그 뱀은 곧 이전의 모세의 지팡이로 변했습니다.
여러분 왜 여호와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지팡이를 땅에 던지라고 하셨을 까요? 목자인 모세의 손에 들려있는 지팡이는 바로 모세의 지식과 경험과 힘, 명예, 자존심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바로 모세가 의지하던 것들이 때로는 남을 해치는 무서운 뱀이 될 수도 있음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40년 전 그의 엄청난 힘이 혈기로 작용했을 때 애굽인을 쳐 죽인 사실이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네 손에 들려진 지팡이 곧 희귀한 재능이 하나님의 손이 아닌 자신의 욕심과 정욕이나 혈기로 사용되면 되면 뱀이 되어서 다른 사람을 해칠 수 있다는 사실을 경고해 주신 것입니다. 이것은 모세에게 한정된 이야기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주신 것들을 가지고 오로지 자신의 유익을 위해서만 사용 된다면 모세의 지팡이가 뱀이 되었던 것처럼 우리의 귀한 모든 것도 남을 해치는 뱀이 될 수 있음을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자신이 갖고 있는 것으로 다른 사람을 괴롭히는 것을 얼마든지 볼 수 있습니다.지식이 있다하여 그 지식이 교만과 짝하면 배우지 못한 사람을 멸시합니다.
돈이 있다하여 그 돈이 욕심과 결부되어 사리사욕을 위해 쓰여질 때 얼마나 많은 사람에 해를 끼칩니까?
모세가 뱀의 꼬리를 잡자 그 뱀이 또 다시 그의 지팡이로 변했습니다.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민족 해방의 큰 사명을 맡기시고 모세를 애굽왕 바로 앞에 보내 실 때 하나님께서는 모세의 지팡이를 여호와의 지팡이가 되게 하여(출 4:20) 능력의 지팡이 기적을 일으키는 위대한 지팡이가 되게 해주셔서 민족구원의 대역사를 이루게 하신 것입니다. 바로 왕 앞에 나아가 이 지팡이를 던지니 지팡이가 뱀이 되어서 애굽의 모든 뱀들을 잡아 켰습니다. 이 지팡이로 나일강을 쳤을 때 강의 물이 새빨간 피가 되었습니다.
홍해를 쳤을 때 홍해가 갈라져 육지가 되어서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왕 바로의 손에서 구원하였습니다. 광야에서 물을 얻지 못하여 목이 갈하여 이스라엘 백성이 죽게 되었을 때 이 지팡이로 반석을 치자 생수가 터져 나와 이스라엘 백성을 살렸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위대한 지팡이지만 지팡이 자체에 힘이 있어서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손에 붙잡힌 여호와의 지팡이가 되었기 때문에 그처럼 위대한 역사를 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 광야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 하셨을 때 유대 각지에서 수많은 사람이 몰려와서 예수님의 가르침을 들었고 또 예수께서 많은 병자들을 고쳐 주셨습니다.
‘내가 무리를 불쌍히 여기노라 저희가 나와 함께 있은 지 이미 사흘이매 먹을 것이 없도다’(막 8:2-3). 이 때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너희들에게 먹을 것이 있느냐? 라고 물으셨습니다. 제자들이 어린 소년이 갖고 있던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내어 놓자 축사 하신 후 5천 명을 먹인 사실입니다.
하나님께서 위대한 역사를 일으키실 때 지금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역사를 일으키신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우리의 능력이 아주 미미하다 할 지라도 주저하지 말고 하나님께 맡기어 하나님께 어떻게 사용 하시는지 주시해야 할 것입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네 손에 있는 것이 무엇이냐? (출 4:1-9)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