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국민으로서의 정치참여권은 존중하되, 반성경적 행보 강력 반대
  • 향후 진보권에서 한국교회의 '동성애 혐오 사건'으로 일방적 호도 가능성 커

교계의 강력한 반발을 받았던 임태훈 전 군인권센터 소장의 정계 진출이 일단 무산됐다. 야권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은 어제(13) 임태훈 전 소장의 비례대표 '컷오프'(공천배제)를 통보했다.

 

앞서 야권의 임 전 소장의 비례대표 추천 소식이 전해진 후, 기독교계는 각종 성명과 메시지로 이에 대한 반발의 목소리를 전했다. 그간 성소수자 인권운동을 하며, 굵직한 여러 논란을 일으켜 온 임 전 소장이 국회에 진출했을 시 파장을 우려한 것이다.

 

특히 그 중에서도 군대 내 동성애를 막는 '군형법 제92'에 대한 개정에 앞장서며, 교계 및 시민계와 크게 대립한 인물이다.

 

일단 더불어민주연합의 컷오프로 상황은 마무리 됐지만, 이번 사건에 대한 한국교회의 스탠스는 분명히 정리되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앞서 일부 언론과 교계 단체는 이번 임태훈 전 소장의 비례대표 추천 사건을 '동성애자'에 초점을 맞춰 이를 비판적하는 모습을 보였다. 마치 한국교회가 힘을 합쳐 '동성애자' 국회의원을 탄생을 막아야 한다는 뉘앙슨데, 이는 현 한국교회의 반사회적 악법 대응 정책에 전혀 부합하지 않는 스탠스다.

 

정확히 한국교회는 '동성애자'를 혐오하거나, 그들의 증오한 적이 없으며, 당연히 단순 '동성애자'라는 이유로 그의 사회적 활동이나 정치적 활동을 막을 이유도, 막아서도 안된다. 그것은 '동성애자' 이전에 국민으로서 국가에서 보장한 합당한 권리이기 때문이다.

 

한국교회가 이번 임태훈 전 소장의 정계 진출을 우려한 이유는 그가 동성애자가 아니라, 그가 그동안 보여온 동성애 관련 행보들이 매우 그릇됐다는 판단 때문이다. 정확히는 '군형법 제92' 폐지를 중심으로, 반사회적, 반성경적 악법 형성에 앞장섰던 그가 정계에 진출했을 때 일어날 사회적 파장을 우려한 것으로, 이는 지극히 객관적이고 정치적인 판단이었다는 점이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SNS에 글을 올린 소강석 목사는 혼잡했던 한국교회의 스탠스를 매우 간결히 정리하며, 주목을 끌었다. 불필요한 오해를 불식한 매우 합리적인 입장이다.   

 

소 비판.jpg

 

소 목사는 "동성애자도 일반인과 똑같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행복한 삶을 열어야 한다"며 국가가 부여한 임 전 소장의 정치 참여권을 철저히 존중하면서도, "(임 전 소장은) 군 내에서 지나치게 동성애를 보호하고 옹호하는 입장을 취하며, 군 기강도 무너뜨리는 우를 범했다. 이런 분이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된다면 포괄적차별금지법과 동성애를 위한 평등법 추진에 올인할 것"이라는 그의 행보와 사상에 대한 분명한 반대를 표했다.

 

교회는 그 특성상 총선에 있어 매우 중립적인 위치여야 한다. 그럼에도 선거와 관련한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면, 그에 합당한 충분한 명분이 있어야 하는데, 소 목사는 바로 그 부분을 정확히 짚어낸 것이다.

 

향후 사회 혹은 교계 진보권에서는 이번 사건을 복기하며, 한국교회의 '동성애 혐오 사건'으로 일방적으로 호도할 가능성이 크다. 이에 대한 대비차원이라도 한국교회는 종교적 감정을 최대한 배제한 채 더욱 상식적이고, 또한 합리적인 대응을 펼쳐야 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19

  • 41278
비타민

정말 중요한 지적이시네요. 존중과 반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됩니다.

댓글댓글 (0)
하하

현명한 선택입니딘

댓글댓글 (0)
소망

약자를 돕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수를 힘들게 하는 법안은 무조건 막아야 합니다

댓글댓글 (0)
율앤쮸

존중과 반대... 현명한 구분이 있어야겠습니다.

댓글댓글 (0)
향기

존중과 반대의 명확한 제시 공감합니다

댓글댓글 (0)
맑은하늘

다행히 빨리 잘 정리되어 기쁩니다

댓글댓글 (0)
자모란파

다음 세대를 위한 올바른 판단을 지지합니다

댓글댓글 (0)
김연숙

사회의 악이 되는 법안은 절대로 철회되어야 합니다

댓글댓글 (0)
홍당무

존중과 반대! 균형적인 생각을 가재하는 글입니다

댓글댓글 (0)
양일순

완전 다행입니다

댓글댓글 (0)
해피

다수를 차별하게 만드는 법안은 막아야합니다

댓글댓글 (0)
유윤정

정말 멋진일 하셨어요

댓글댓글 (0)
유윤정

수고하셨어요

댓글댓글 (0)
마니

존중과 반대의 의미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깨어있는 지도자가 귀합니다

댓글댓글 (0)
맑음

다행입니다

댓글댓글 (0)
여름

합리적 사고, 균형잡힌 시각을 갖춘 깨어있는 지도자! 컷오프 환영합니다
철회

댓글댓글 (0)
Hby

계속 기도합니다

댓글댓글 (0)
사랑

교회가 가져야할 입장을 잘 표현했다.

댓글댓글 (0)
최미랑

다행입니다 목사님의견에 공감합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자수첩] 소강석 목사가 제시한 ‘존중’과 ‘반대’의 구분이 중요한 이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