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2011년 국내 기독교 대안학교로서는 처음으로 축구와 야구 종목의 국제적인 스포츠 인재양성을 기치로 팀을 창단하여 스포츠인재를 양성해온 글로벌선진학교는 지난 2017518일 글로벌 스포츠인재양성을 위한 혁신적인 정책을 발표하였다. 그동안 글로벌선진학교는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여 균형 잡힌 전천후 인재를 양성한다는 취지로 축구부와 야구부를 운영하여 스포츠계에 새바람을 일으키는 진원지로 각광을 받아왔다. 그러나 학원 엘리트 체육의 그늘을 벗어나는 일이 만만치 않았다. 이기는 경기를 위하여 학습기반이 준비되지 못한 선수를 수급하는 과정에서 학습기반이 무너지는 뼈아픈 경험을 하면서 2017년 들어 코칭스태프를 개편하고 스포츠 인재양성 시스템을 개혁하고 있다.

 

GVCS의 인재양성의 특징

글로벌선진학교 스포츠 인재양성의 특징은 다음 4가지로 요약된다.

첫째, 중학교과정 선수들은 기초체력과 기본기강화에 중점을 두고 학습기반을 강화시키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둘째, 젊고 유능한 지도자들에 의한 청소년기 발달과정에 부합한 과학적인 훈련을 통하여 무리한 훈련에 따른 신체발달과 체력 불균형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셋째, 중학과정을 마치면 각 대륙별 진로 트랙을 통해 구체적으로 미래를 설계하도록 하였다.

넷째, 영어는 물론 대륙별 진로트랙에 따른 제2외국어(스페인어, 독일어)의 소통능력강화다.

 

중학교 과정

중학교 과정에서 선발된 선수들은 영어 집중과정(ELA)을 통하여 영어 기반학습을 강화하고 훈련시간을 축구는 주당 10시간 이내로, 야구는 주당 18시간 이내로 제한하여 신경계, 근육 및 골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여 균형 잡힌 체력을 갖추도록 한다. 또한 제2외국어를 필수적으로 선택하도록 하여 유럽진출을 원하는 학생은 독일어를 선택하도록 하고, 미주와 중남미, 스페인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도 스페인어를 선택 하도록 한다.

 

진로트랙의 선택


크기변환_축구.jpg
 
1. 축구

-스포츠 부 학생들은 9학년부터 자신의 진로 트랙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축구선수들은 유럽트랙, 미주트랙, 국내트랙으로 구분하여 진로를 결정하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유럽트랙을 선택한 학생은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글로벌선진학교(GVCS) 스포츠교육센터로 현지유학을 하게되며, 독일 시민권자인 교직원이 현지 가디언이 되어 쾌적한 환경에서 영성지도, 성적관리, 생활 관리를 진행하며 스포츠 훈련스케쥴 관리를 하게 된다. 고등학교 과정 후에는 프로클럽진출을 하거나 독일 대학에 진학하게 된다. 참고로 독일 대학은 학비를 내지 않아도 된다.

-미주트랙을 선택 할 경우 글로벌선진학교 미국 펜실베니아 캠퍼스(GVCS PA)에 유학하게 된다. 2015년에 개교하여 주 정부로부터 공식학교로 인증된 GVCS PA는 현재 유능한 학습 및 생활담임교사, 교직원, 목회자가 학생들의 학습과 생활관리 그리고 영성훈련을 책임지고 있다. 22만평의 부지에 기숙사가 완비되어 있고 최상의 학습과 훈련환경을 제공하도록 준비되어 있다. 미국캠퍼스에서는 현지 미국 지도자와 파견한국인지도자가 협업을 통해 미국의 다양한 리그와 각종 쇼케이스(선수선발을 위한경기)에 참여하여 선수의 기량향상을 도모하며 미국대학에 장학생으로 선발되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국내트랙을 선택하는 학생들은 국내 중등, 고등 리그 및 각종 대회에 참여하면서 자신의 기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최근 한국 대학 스포츠계에서는 학업 성적이 낮은 학생은 경기에 참여할 수 없도록 하는 등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는 정책을 펴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 글로벌선진학교 학생들에게는 더없는 기회로 다가오고 있다.

 

크기변환_야구.JPG
 
2. 야구

야구선수들은 국내트랙과 미국트랙을 선택할 수 있다.

-미국트랙을 선택하는 학생은 팀으로 미국 내 다양한 쇼케이스에 참여하여 자신의 기량을 미국무대에 선보이고 미국대학에 진출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특히 글로벌선진학교 펜실베니아 캠퍼스에 재학하면서 인근 자매학교들과 함께 청소년 야구 클럽에 조인하여 지역리그와 주 단위리그 전국단위 쇼케이스 등에 참여하여 야국명문대학으로 진학 할 수 있도록 지도하게 된다.

-국내트랙은 국내 중등, 고등리그에 참여하고 다양한 대회에 출전하면서 경기력향상을 도모하게 된다. 이를 통하여 국내프로팀 국내 대학야구팀으로 진출하게 된다.

 

스포츠 행정 및 산업분야 진출

-선수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괄목할 만한 스포츠 선수로 성장하는 것은 더없는 행운이고 삶의 자긍심이지만 현실은 중고등선수의 5% 이내의 선수들이 프로팀 등 에서 두각을 드러낼 뿐이며 그 외의 선수들은 자연도태 또는 부상으로 인한 이탈을 경험하고 있다. 이러한 현실을 감안하여 글로벌선진학교의 모든 스포츠 선수들은 또 다른 선택이 가능하도록 기본적으로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도록 요구받고 있다. 일정수준의 영어(토플기준 IBT80), 2외국어, 주요과목의 기반실력 함양을 반드시 하여야 하는 것이다.

-이러한 학습기반을 갖춘 글로벌 선진학교 학생들은 고교졸업 후 대학일반학과로 진출이 가능하며, 더 나아가 대학졸업 후에도 다양한 스포츠 관련 산업문야 및 외교, 행정에 이르는 분야에 진출 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글로벌선진학교, 선진형 스포츠 인재 양성 정책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